산업 산업일반

(주)유니와이드테크놀러지, 청년채용 등 사회공헌 활동 앞장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8.11.27 10:58

수정 2018.11.27 10:58


(주)유니와이드테크놀러지, 청년채용 등 사회공헌 활동 앞장


기업의 사회적 책임 다하고자 봉사활동 등 매 분기 실시

국산 서버/스토리지 제조업체 유니와이드테크놀러지(대표 우종운, 조한승)가 사회공헌 활동에 앞장서며 주목받고 있다.

유니와이드테크놀러지는 서울시와 서울산업진흥원이 선정한 하이서울브랜드 기업으로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자 전 직원 봉사활동, 채용난 해소를 위한 인재 채용을 실시하며 모범이 되고 있다.

유니와이드테크놀러지 임직원은 4년째 분기마다 구로구 인근에 위치한 오류애육원에 방문, 청소, 환경정리, 아이들과 함께하는 활동 등을 통해 나눔을 실천하고 있으며, 연말에는 직원들이 1년 간 돼지저금통에 모은 돈을 어려운 이웃에 전달하기도 한다.

또한 청년실업이 심화되는 와중에 유니와이드테크놀러지는 매년 20% 가량 채용률 신장을 목표로 청년 우대 채용을 실시하고 있다. 입사 후 청년내일채움공제 가입하도록 하여 청년 근로자의 장기근속과 자산형성을 지원하고 있다.


이밖에 학습조직화 사업, 일학습 병행제, 도제 학교, P-TECH 등의 HRD사업을 꾸준히 진행하며 중소기업 인력의 교육과 경쟁력 강화에 투자를 아끼지 않고 있다.

한편 유니와이드테크놀러지는 연산 기능을 강화해주는 GPU(그래픽 처리장치)카드를 장착한 GPU 서버 6종을 최근 출시, 이 가운데 3종은 NVIDIA사의 Local ODM(제조자설계생산) 서버로 인증받으며 유니와이드테크놀러지의 업력과 기술력을 입증시켰다.


유니와이드테크놀러지는 국내 중소기업 연합체인 한국컴퓨팅산업협회 회장사이기도 하다.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의 고성능 컴퓨팅(HPC) 이노베이션 허브 클러스터 시스템 사업을 수주하고 자사 서버 및 스토리지로 HPC 환경 구축을 완료했으며, 공공 조달시장인 조달청 나라장터 종합쇼핑몰에서 중소기업자 간 경쟁제품 항목인 ‘컴퓨터서버’ 분야 국내 제조업체 중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관계자는 "나라장터 종합쇼핑몰에 GPU 서버를 론칭할 예정으로, 공공분야 컴퓨터 서버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자 한다"면서, "앞으로도 사회 공헌과 기술 발전에 기여하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