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일반

“블룸버그 터미널에서 코인원의 암호화폐 시장 분석 보고서 읽는다”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8.12.06 11:43

수정 2018.12.06 11:43

암호화폐 거래소 중 최초로 블룸버그 터미널·에프앤가이드 등재
국내외 대형 금융정보 분석 플랫폼에서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원의 시장 분석 보고서를 확인할 수 있게 됐다.

코인원은 “전 세계 암호화폐 거래소 중 최초로 ‘블룸버그 터미널’과 ‘에프앤가이드’에 자사의 리서치센터 보고서를 등재한다”고 6일 밝혔다.

블룸버그 터미널은 전 세계에서 사용되는 금융 데이터 분석 도구 플랫폼이다. 암호화폐 정보를 비롯해 각종 주가 및 실적 지표, 경제 지표 등을 제공한다. 에프앤가이드도 국내 대부분의 금융사에서 투자 정보를 분석하는데 활용되고 있다.


블룸버그 터미널에 등재된 코인원 리서치 /사진=코인원
블룸버그 터미널에 등재된 코인원 리서치 /사진=코인원

코인원 차명훈 대표는 “코인원 리서치센터가 전 세계 유수 증권사 및 투자은행들과 콘텐츠를 제공하게 됐다”며 “암호화폐와 블록체인 업계 신뢰도를 높여나가겠다”고 말했다.

코인원 공태인 리서치센터장도 “암호화폐 시장은 여전히 확실한 잠재력을 갖고 있다”며 “향후 더욱 심도 깊은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시장 안정성과 투명성을 제고하겠다”고 강조했다.

elikim@fnnews.com 김미희 기자

실시간핫클릭 이슈

많이 본 뉴스

한 컷 뉴스

fnSurvey

결혼 세액공제, 혼인율에 도움 될까?

2025년부터 신혼부부에게 최대 100만 원을 세액공제하는 '결혼 세액공제'가 신설됩니다. 2024년부터 2026년 혼인신고를 한 경우 생애 1회, 재혼의 경우에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이는 혼인율 하락으로 인한 저출산 문제 해결을 위한 방안인데요. 그렇다면 여러분이 생각하기에 이 같은 제도를 통한 혼인율 증가가 가능할까요?

투표기간 : 2025-01-07 ~ 2025-01-28 투표하러 가기

헉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