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검찰·법원

[로펌소식]디라이트, '제2회 D-Tech 기술ㅣ디자인 공모전' 개최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9.01.12 20:51

수정 2019.01.12 20:51

[로펌소식]디라이트, '제2회 D-Tech 기술ㅣ디자인 공모전' 개최
법무법인 디라이트(조원희 대표변호사)는 장애인 등의 꿈을 실현시키기 위한 '제2회 D-Tech 기술ㅣ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올해로 두번째를 맞이한 D-Tech 공모전 주제는 '글로벌 마켓을 향한 따뜻한 도전'이다. 소외된 장애인들에게 희망을 주고 창의적인 기술과 아이디어를 가진 청년·기업가에게는 새로운 사업 개발을 도와주기 위해 기획됐다.

공모전은 장애우권익문제연구소(김성재 이사장), MYSC(김정태 대표), 청년창업네트워크 PRISM(전창열 대표), Wadiz(신혜성 대표), 디라이트가 공동으로 주최했다.

공모전 분야는 Track1·Track2로 각각 나뉘어 진행된다.
Track1은 개발 및 사업화 계획이 포함된 기획서 형태의 아이디어나 디자인 시안을, Track2는 시제품 또는 완성 단계에 이른 제품을 공모작으로 접수할 수 있다. 공모 자격은 개인 및 팀으로 참여 가능하며 외국인도 참여할 수 있다.

공모전의 상금은 총 1700만원의 규모이며 Track2 대상팀에게는 미국과 국내 특허출원을, 최우수상 두 팀에는 국내 특허출원을 지원한다. Track1 대상·우수상 두 팀과 Track2 대상·최우수상 두 팀에게는 와디즈 펀딩이 지원된다.

또한 수상 이후 진행되는 멘토링 프로그램의 경우 비즈니스 모델 구축·기술 개발·브랜딩 및 마케팅·투자 및 피칭의 분야로 나눠 진행되며, 분야별 전문가 및 선배 창업자들이 멘토로 나선다.

공모전 접수 기간은 오는 27일까지이며, 공모전 홈페이지에서 지원서를 다운 받아 작성한 뒤 공모작 기획서와 함께 온라인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공모전 홈페이지나 운영사무국 이메일(campaign@dlightlaw.com)로 문의하면 된다.

rsunjun@fnnews.com 유선준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