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정무경 조달청장, 공공건축물 디자인 개선 간담회 개최

김원준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9.02.21 16:25

수정 2019.02.21 16:25

건축설계, 건설공사 관련업계 참석
디자인평가제 도입 등  제도개선 논의
정무경 조달청장(오른쪽 3번째)이 21일 오후 서울지방조달청에서 열린 '공공건축물 디자인 개선방안 마련을 위한 간담회'에서 관련업계 관계자의 건의사항을 듣고 있다. 대한건축사협회와 대한건설협회 등 관련협회, 설계사무소, 건설회사 등이 참석한 이날 간담회에서는 공공건축물 설계공모·입찰에서 디자인평가를 도입하는 문제와 설계공모 심사의 투명·공정성을 높이기 위한 옴부즈만 도입, 감점·실격 사유 구체화 등의 방안이 논의됐다. 정 청장은 “다양한 의견을 반영해 설계공모 심사과정에서 투명·공정성이 확대되고 국민 삶의 질이 높아지는 공공건축물이
정무경 조달청장(오른쪽 3번째)이 21일 오후 서울지방조달청에서 열린 '공공건축물 디자인 개선방안 마련을 위한 간담회'에서 관련업계 관계자의 건의사항을 듣고 있다. 대한건축사협회와 대한건설협회 등 관련협회, 설계사무소, 건설회사 등이 참석한 이날 간담회에서는 공공건축물 설계공모·입찰에서 디자인평가를 도입하는 문제와 설계공모 심사의 투명·공정성을 높이기 위한 옴부즈만 도입, 감점·실격 사유 구체화 등의 방안이 논의됐다.
정 청장은 “다양한 의견을 반영해 설계공모 심사과정에서 투명·공정성이 확대되고 국민 삶의 질이 높아지는 공공건축물이 건축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wj5797@fnnews.com 김원준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