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빅데이터, 등 4차 산업혁명으로 경제와 사회 전반에 융합되는 혁신변화 가운데 청년인재들이 주목하는 교육이 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는‘혁신성장 청년인재 집중 양성’사업의 클라우드 아카데미이다. 지난 27일 ‘클라우드 아카데미 1기’ 프로젝트 데모데이 및 수료식을 개최했다. 교육과정은 ‘클라우드 시스템 엔지니어 양성과정’으로, 2018년 9월부터 올해 2월까지 6개월간의 이론 및 실습교육과 전문가 멘토링 프로젝트로 실시되었다.
클라우드 아마데미 1기 교육과정은 18명의 소수정예 반으로 운영되었으며 조기 취업자 3명, 취업 확정자 7명으로 수료생 중 이미 과반수가 넘은 10명이 수료시점 채용이 확정되는 성과를 이루었다.
수료식에 참석한 산업체 전문가는 프로젝트 데모데이 발표를 본 후 국내 기업에서 신입직원을 대상으로 실시되는 내부 교육 발표회보다 전반적으로 높은 수준의 결과물을 보여주어 향후 본 수료생들의 앞으로 미래와 전망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또한, 한국클라우드컴퓨팅연구조합(CCCR, 이사장 한남석)의 관계자는 ‘클라우드 아카데미 1기’를 주니어 멘토단으로 구성 및 운영하여 클라우드 전문가 커뮤니티를 지속적으로 이어가겠다고 의지를 밝혔으며 올해도 사업에 선정된다면 2개반을 구성 및 운영할 계획을 밝혔다.
한편 한국클라우드컴퓨팅연구조합(CCCR)은 2017년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 의해 ‘클라우드컴퓨팅 전문인력 양성기관(지정번호 2017-01호)’으로 지정된 바 있으며 설립 후 약 10년간 관련 분야 인력양성을 위해 매년 재직자 기술 재교육과 미취업자 양성교육으로 집중 양성하고 있는 곳이다.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