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구재단, 27일 ㈜프라이머 권도균 대표와 ㈜블루포인트파트너스 이용관 대표의 스타트업 How to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사장 양성광)과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임종태)가 공동으로 운영하는 ‘대덕특구 기술사업화 네트워크의 일환으로 스타트업을 위한 토크콘서트 '창업대담'을 개최한다.
대덕특구 기술사업화 네트워크는 대덕특구내 기술창업 및 기술사업화의 촉진과 성공적 확산을 위한 네트워킹 모임으로, 매월 정기적으로 교류 모임을 진행 중에 있으며, (예비)창업자, 스타트업, 투자에 관심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3월 27일 봉명가든에서 개최되는 행사에서는 국내 대표적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인 ㈜프라이머 권도균 대표와 ㈜블루포인트파트너스 이용관 대표가 대담을 진행한다. 주제는 ‘서비스 스타트업과 테크 스타트업을 키워 온 두 전문가에게 듣는 스타트업 HOW TO’이다.
㈜프라이머* 권도균 대표는 이니시스를 전자상거래 지불분야 국내 1위 회사로 성장시킨 액셀러레이터로 스타트업을 발굴해 초기 자금을 투자하고 성장시키는 사례와 더불어 서비스 스타트업을 위한 인사이트를 제공할 예정이다.
㈜블루포인트파트너스* 이용관 대표는 딥테크 스타트업에 투자하는 밀착형 액셀러레이터로서 테크 스타트업들이 시장의 문제점을 어떤 기술로써 혁신하게 될지에 관한 하우투를 이야기 할 예정이다.
이후에는 스타트업들이 겪고 있는 애로사항과 궁금증에 대해 각 분야 전문가로부터 해법을 듣고 네트워킹 할 수 있는 시간도 마련되어 있다.
이번 행사는 창업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석할 수 있으며, 행사 관련 내용은 특구재단과 혁신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특구재단과 혁신센터는 대덕특구 기술사업화 네트워크를 통해 혁신주체 간 시너지가 창출 될 수 있도록 소통 플랫폼 역할을 강화하는 등 지속적인 협력을 추진할 예정이다.
■용어설명
* ㈜프라이머: 창업가들의 DNA를 새로운 잠재 창업자들에게 전달하고 복제하여, 후배 창업가들의 성공을 돕는 국내 최초의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
* ㈜블루포인트파트너스 : 잠재된 기술들이 창업할 수 있도록 도움으로써 기술로서 문제를 해결하고 세상을 바꾸는 딥테크 액셀러레이터.
seokjang@fnnews.com 조석장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