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일반

아이콘 기반 블록체인 서비스, 암호화폐 거래소 '벨릭'에 상장된다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9.04.19 09:59

수정 2019.04.19 09:59

아이콘,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ICX 스테이션' 상장 파트너로 벨릭 선정

국내 대표 블록체인 프로젝트 아이콘은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인 ‘ICX 스테이션’의 암호화폐 거래소 상장 파트너로 벨릭을 선정했다고 19일 발표했다. 이에 따라 벨릭 거래소는 ‘ICX 스테이션’의 엑셀러레이팅을 받는 아이콘 기반 블록체인 서비스(디앱, Dapp)의 암호화폐 상장을 지원한다.


벨릭이 상장 파트너로 합류함에 따라 ICX 스테이션은 디앱 프로젝트의 사업 및 기술 컨설팅, 암호화폐 발행뿐만 아니라 판매까지의 전 과정을 지원하게 된다.


벨릭은 기존 및 신규 아이콘 디앱 프로젝트의 사업타당성을 검토한 후 자금 모집 방안 컨설팅과 벨릭이 보유한 자체 거래소에 암호화폐 상장을 지원키로 했다. 아이콘의 디앱은 벨릭을 통한 암호화폐 판매(IEO)나 벨릭만의 경매 방식의 암호화폐 판매인 ‘IAO’ 등을 지원받을 수 있다. 지원 여부는 벨릭의 심사위원회를 통해 다면심사 후 결정된다. 심사 통과시 다양한 프로모션과 함께 상장을 지원한다.


국내 대표 블록체인 프로젝트 아이콘이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인 'ICX 스테이션'의 암호화폐 거래소 상장 파트너로 벨릭을 선정했다.<div id='ad_body2' class='ad_center'></div>
국내 대표 블록체인 프로젝트 아이콘이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인 'ICX 스테이션'의 암호화폐 거래소 상장 파트너로 벨릭을 선정했다.

아이콘은 지난 1월 벨릭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해 블록체인 기술과 금융서비스의 연계를 통해 대규모 사용자 기반 서비스에 적합한 블록체인 생태계 구축을 위해 협력해오고 있다. 벨릭은 아이콘 메인넷에 기반한 금융 디앱으로, 암호화폐 포함 디지털자산 종합금융플랫폼 서비스를 올인원 형태로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이달 거래소 오픈을 시작으로 IAO 등 토큰세일 플랫폼 또한 개발했다. 특화된 보안 솔루션을 갖춘 디지털 안전금고 ‘볼트’를 비롯해 대출, 투자상품 등의 자산관리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김종협 아이콘 재단이사는 “디앱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암호화폐 유통 창구의 확보는 무엇보다도 중요하다”며 “벨릭과의 협력은 유수 블록체인 프로젝트의 사용자 접근성을 높이고 아이콘 블록체인 생태계 확장 가속화에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벨릭 티모시 양 최고전략책임자(CSO)는 “아이콘과의 협력으로 더욱 다양한 신규 블록체인 프로젝트가 발굴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벨릭은 아이콘 생태계의 금융중추로서 양질의 프로젝트 발굴,토큰 발행 및 판매, 상장 그리고 디앱의 재무 및 자산관리까지의 전 과정을 지원하여 디앱의 수요를 늘리고 궁극적으로 아이콘 생태계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아이콘은 서울, 샌프란시스코, 싱가포르, 도쿄 등 글로벌 거점도시에서 디앱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ICX 스테이션’을 운영하며 블록체인 생태계를 확장하고 있다.



jjoony@fnnews.com 허준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