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일반

암호화폐 거래소 업사이드, 라이즈와 협력해 투자 정보 제공

허준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9.07.05 12:22

수정 2019.07.05 12:22

암호화폐 거래소 업사이드는 암호화폐 투자 데이터 분석 솔루션 ‘라이즈 랩스’와 협약을 맺고 데이터 공급 서비스를 제공받기로 했다고 5일 밝혔다.


‘라이즈’는 투자정보 불균형을 해소하기 위해 일반 이용자와 전문가가 함께 객관적인 암호화폐 투자정보를 생성 및 검증하고 이를 상품화해 수익창출까지 가능하게 하는 블록체인 기반 데이터 분석 플랫폼이다.


라이즈 플랫폼은 4가지 온체인 인덱스 데이터를 제공해 마켓 가격 외에 보다 다양한 정보를 참조해 합리적인 투자를 결정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암호화폐 거래소 업사이드는 암호화폐 투자 데이터 분석 솔루션 '라이즈 랩스'와 협약을 맺고 데이터 공급 서비스를 제공받기로 했다
암호화폐 거래소 업사이드는 암호화폐 투자 데이터 분석 솔루션 '라이즈 랩스'와 협약을 맺고 데이터 공급 서비스를 제공받기로 했다

이번 협약으로 향후 업사이드는 거래소에서 제공하는 코인정보 서비스에 라이즈의 4가지 인덱스 데이터를 시작으로 다양한 라이즈 인덱스 데이터를 추가해 나갈 계획이다. 업사이드는 고객들이 투자 의사결정 시 기존에 없던 새로운 정보를 활용할 수 있어 만족도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승연 업사이드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업사이드 고객분들이 라이즈에서 제공하는 정확한 데이터를 통해 보다 안전하게 거래를 진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고객분들의 편의를 높이기 위해 다양한 프로젝트와 협업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jjoony@fnnews.com 허준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