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신민철 남양주시의장 “의회체험프로 다양하게 실시”

강근주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9.07.22 22:24

수정 2019.07.22 22:24

남양주시 청소년 플래시몹 봉사단 남양주시의회 체험프로그램 참가. 사진제공=남양주시의회
남양주시 청소년 플래시몹 봉사단 남양주시의회 체험프로그램 참가. 사진제공=남양주시의회


[남양주=파이낸셜뉴스 강근주 기자] 남양주시의회는 20일 남양주시의회 본회의장에서 남양주시 청소년 플래시몹 봉사단 학생 및 학부모 40여명을 대상으로 의회체험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신민철 남양주시의회 의장은 이날 학생들에게 “앞으로도 다양하고 내실 있는 의회체험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며, 의회체험프로그램은 청소년이 민주시민으로 성장하는데 필요한 자질과 역량을 향상시키는데 큰 도움을 줄 것”이라고 말했다.

남양주시 청소년 플래시몹 봉사단은 “남양주시는 청소년이 지킨다”는 주제로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캠페인 및 공연을 주요 활동으로 하는 단체로 민주적이고 합리적인 의사결정과정을 체험하며 학교폭력 예방 방안을 모색하고자 이번 의회체험프로그램에 참여했다.


남양주시 플래시몹 봉사단 소속 학생들은 홍보 동영상 시청, 본회의장 및 상임위원회실 견학, 의원과 간담회를 통해 지방의회 역할과 기능에 대해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고 학교폭력 예방과 관련된 안건으로 모의의회를 실시해 의사결정과정을 몸소 체험하며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kkjoo0912@fnnews.com 강근주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