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정보통신

LGU+, 중장년층 위한 전용 폰·요금제 출시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9.08.15 13:14

수정 2019.08.15 13:14

관련종목▶

LG유플러스는 중장년층 전용 스마트폰 U+브라보라이프폰과 시니어 요금제 3종을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LG유플러스는 모델들이 중장년층 전용 스마트폰 U+브라보라이프폰과 시니어 요금제 3종을 출시를 홍보하고 있다. LG유플러스 제공
LG유플러스는 모델들이 중장년층 전용 스마트폰 U+브라보라이프폰과 시니어 요금제 3종을 출시를 홍보하고 있다. LG유플러스 제공

U+브라보라이프폰은 콘텐츠, 사용성 측면에서 시니어 고객에게 최적화 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마트폰이다. 건강, 취미, 여행, 은퇴 후 삶까지 시니어 세대에게 필요한 양질의 정보를 선 탑재 애플리케이션(앱) U+브라보라이프를 통해 쉽고 편하게 접할 수 있도록 했다. 서울대병원 전문의와 공동 제작한 단독 콘텐츠 우리집 주치의을 비롯해 약 1만3000여개의 시니어 맞춤형 볼거리를 제공한다.

브라보뮤직 앱에서는 시니어 계층이 선호하는 음원 200여곡을 기본 저장·제공해 데이터 소진 없이 무료로 쓸 수 있도록 했다.
자녀 스마트폰과 연동을 통한 실시간 위치 확인과 일정 관리 등의 편의 기능도 대폭 늘렸다.

시니어들을 배려한 6인치 대화면과 직관적 사용자환경(UI)도 눈에 띈다. 홈 화면에는 글자 크기, 소리, 밝기 조절이 가능한 위젯을 선 탑재해 누구나 손쉽게 설정을 변경 할 수 있게 했다. 또한 큰 글씨와 그림으로 작성된 쉬운 사용 설명서를 동봉해 스마트폰에 익숙하지 않은 시니어 고객이 자녀 도움 없이 스스로 설명서를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U+브라보라이프폰은 새롭게 출시된 시니어 요금제 3종과 연계를 통해 더욱 활용도를 높일 수 있다. 추가 요금 걱정 없는 데이터 시니어 69 요금제는 선택약정할인 적용시 월 5만1750원(VAT포함)으로 데이터를 무제한 쓸 수 있다. 추가 요금 걱정 없는 데이터 시니어 49 요금제는 월 4만9000원(VAT포함)에 데이터 5GB(소진시 1Mbps 속도제한)를 제공한다. 선택약정 할인을 통해서는 월 3만원대(3만6750원, VAT 포함)로 데이터를 무제한 사용할 수 있다.
데이터 이용량이 많지 않은 고객들은 월 3만3000원(VAT포함)에 1.7GB를 제공하는 LTE 데이터 시니어 33 요금제를 활용하기 좋다. 선택약정 할인가는 월 2만4750원(VAT포함)이다.


박종욱 LG유플러스 모바일상품그룹장 전무는 "시니어층의 모바일 콘텐츠 이용률과 데이터 사용량이 지속적으로 증가하면서 이에 알맞은 사용자환경 앱 콘텐츠부터 설명서, 단말케이스, 요금제까지 최적화된 서비스를 구성했다"며 "앞으로도 각 연령층을 고려한 다양한 서비스를 마련해 고객 선택권 확대에 기여해나가겠다"고 말했다.

syj@fnnews.com 서영준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