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OTD, 경기권역까지 본격 진출하며 유통망 확대…서점, 라이프스타일 편집숍, 카페가 결합된 신개념 복합문화공간 오픈
리테일 공유 플랫폼 전문 기업 ㈜오티디코퍼레이션(OTD Corporation, 대표 손창현)이 지난 8월 30일(금), 롯데몰 수지점에 아크앤북, 띵굴스토어, 바켄, 헤븐온탑을 새롭게 열었다고 밝혔다.
그간 시청, 성수, 잠실 등 서울 중심부에 직영점을 선보여 온 오티디코퍼레이션은 롯데몰 수지점 오픈을 기반으로 서울을 넘어 경기권 지역까지 영향력을 확대하게 됐다.
오티디코퍼레이션은 국내 최초로 맛집 편집숍 개념의 셀렉트 다이닝(Select Dining)을 도입, 리테일 공간 플랫폼 시장을 리드하고 있다. 현재 F&B를 넘어 라이프스타일 전반을 아우르는 다양한 사업 활동을 진행 중이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롯데몰 수지점은 서점 내에 라이프스타일숍과 카페가 결합된 신개념 복합문화공간이다.
책을 중심으로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는 큐레이팅 서점 ‘아크앤북’은 3층에 위치해있다. 이곳은 지난해 11월 시청점에 처음 오픈한 후 화제가 된 바 있다. DAILY(일상), WEEKEND(주말), STYLE(스타일), INSPIRATION(영감) 등 4개의 테마에 각각의 스토리를 반영, 독자들이 새로운 삶의 양식을 발견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아크앤북 수지점은 가족 단위 방문객들의 니즈를 고려해 다양한 아동도서를 한자리에서 볼 수 있도록 구성하는 동시에 부모와 자녀가 함께 편안한 독서를 즐길 수 있도록 휴게 공간도 마련했다. 공간의 인테리어 또한 아크앤북의 시그니처 디자인인 아치형 디자인을 적용하여 신선한 영감과 흥미를 제공한다.
아크앤북 내부에 자리한 '띵굴스토어'는 다양한 국내 스몰 브랜드의 살림 아이템을 만나볼 수 있는 공간이다. 1세대 파워블로거 ‘띵굴마님’이 시작한 플리마켓 띵굴시장을 기반으로 탄생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띵굴’의 오프라인 편집숍으로, 젊은 주부들을 중심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띵굴스토어 수지점의 경우, 지엔, 클레이플 등 용인 지역 내에서만 접할 수 있는 로컬 브랜드를 선보이고 있으며, 어린 자녀를 키우는 가정이 많은 지역 특성을 고려해 아이들을 위한 플레이그라운드도 구성돼있다.
이외에도 매일 최상의 재료로 베이커리와 케이크를 생산하는 베이커리 '바켄(BACKEN)’과 화려한 비주얼의 아이스크림 브랜드 ‘에맥앤볼리오스(Emack & Bolio’s)’도 롯데몰 수지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4층 ‘수지식당가’에는 OTD의 프리미엄 카페인 ‘헤븐온탑(Heaven on Top)’도 입점해있다. 유로피안 감성의 셀렉트 디저트 편집숍으로, 다양한 브랜드의 디저트와 티를 한 공간에서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오티디코퍼레이션 손창현 대표는 “이번 롯데몰 수지점 입점은 그간 서울에 집중돼있던 유통망을 전국으로 확대하는 첫 신호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서울과 경기권을 넘어 전국 각지에서 소비자들이 다양한 F&B와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도록 소비자와의 접점 확대를 위해 주력할 것이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띵굴스토어와 아크앤북 수지점에서는 오픈을 기념, 3만원 이상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바켄/헤븐온탑 아메리카노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운영 중이다. 또한 신규 회원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포인트 증정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