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영화

마동석 영화 '시동' 개봉 기념, 다음웹툰 특별편 공개

신진아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9.12.05 09:14

수정 2019.12.05 09:14

관련종목▶

6일붵 5주간 연재
다음웹툰 시동 특별편 /사진=fnDB
다음웹툰 시동 특별편 /사진=fnDB


[파이낸셜뉴스] 다음웹툰이 영화 ‘시동’의 개봉을 기념해 원작 웹툰의 특별편을 공개한다.

5일 카카오페이지의 CIC(사내독립기업) 다음웹툰컴퍼니는 웹툰 ‘시동’의 특별편인 ‘시동 - 얼마 후’를 6일부터 5주간 연재한다고 밝혔다. 누적 평점 9.8점을 기록한 작품이다.

반항기 어린 주인공 ‘택일’이 중국집에 취직해 세상 사는 법과 사람들과 어울리는 방법을 배워가는 내용이다. 주인공 택일을 비롯해 남다른 과거의 주방장 ‘거석이형’, 절친한 친구 상필, 운동 하는 소녀 ‘경주’, 배구선수 출신 택일의 엄마 등 매력적인 캐릭터들의 사람 사는 이야기로 큰 인기를 끌었다.

이번에 공개되는 시동 특별편은 택일이 집으로 돌아간 후 중국집 사람들의 이야기를 사장님의 시점에서 그리며 시작한다.
이후 거석이형, 상필, 경주, 택일 등 매회 주요 인물들의 단편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다음웹툰 관계자는 “영화 개봉에 앞서 원작 웹툰 독자들에게 새로운 즐거움을 선사하고자 이번 특별편을 기획하게 됐다”며 “원작과 높은 싱크로율로 곧 개봉되는 영화와 함께 ‘시동’을 더욱 재미있게 즐길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웹툰 ‘시동 - 얼마 후’는 매주 금요일 공개되며, 영화 ‘시동’은 마동석, 박정민, 정해인, 염정아 주연으로 오는 18일 관객들을 찾는다.

jashin@fnnews.com 신진아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