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보험

보험연수원, 마이크로러닝 기반 지식콘텐츠 서비스 제공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0.01.16 16:54

수정 2020.01.16 16:54

[파이낸셜뉴스] 보험연수원은 보험종사들이 급변하는 미래 환경에 대비하기 위한 통찰력을 가질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모바일·디지털 플랫폼 기반의 '보험연수원 인사이트(inSite)' 서비스를 내달 3일부터 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보험연수원 인사이트는 '보험(insurance), 정보(information), 통찰(insight), 혁신(innovation)이 모두 이 곳(Site)에 있다'는 것을 의미하며, '마이크로러닝 기반 지식콘텐츠 서비스'를 제공한다. 우선 다양한 분야별 전문가들의 지식과 노하우를 핵심만 담은 짧은 동영상으로 제공하고 스마트폰, 태블릿 등 모바일 기기에서 시청하기에 최적화되도록 콘텐츠 및 서비스 플랫폼을 구현한다. 또한 업무에 바쁜 직장인들이 출퇴근 시간 등을 이용, 학습함으로써 자기계발을 효율적으로 할 수 있다.
아울러 보험 분야뿐만 아니라, 경제·이슈, 경영·소통, 리더십, 인문·창의, 워라밸 등 1만여개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으며, 매일 4편의 신규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보험연수원 인사이트 서비스는 내달 3일부터 보험연수원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 → 서비스 신청 → 결제 후 전용 홈페이지에서 학습이 가능하다.
또한 모바일기기(스마트폰, 태블릿)에서 학습을 원할 경우, 앱 스토어(애플 앱스토어 또는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보험연수원' 또는 '보험연수원 인사이트' 검색 후 전용 앱을 설치·이용하면 된다.

hsk@fnnews.com 홍석근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