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문화일반

청강문화산업대학교, 뮤지컬 '가디언마스크:두번째기회' 쇼케이스 공연 성황리 종료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0.01.30 14:59

수정 2020.01.30 14:59

청강문화산업대학교, 뮤지컬 '가디언마스크:두번째기회' 쇼케이스 공연 성황리 종료

다양한 콘텐츠 제작하는 산학협력 프로젝트 결과물

청강문화산업대학교(총장 이수형, 이하 청강대)는 '콘텐츠원캠퍼스 구축운영사업'의 일환으로 제작한 뮤지컬 '가디언마스크:두번째 기회'의 첫 쇼케이스 공연을 지난 1월 7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전했다.

뮤지컬 '가디언마스크:두번째 기회'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지원해 청강대와 (주)크릭앤리버엔터테인먼트가 함께 원작 '각시탈'을 각색,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하는 산학협력 프로젝트의 결과물이다.

쇼케이스 공연은 청강대의 공연예술스쿨, 패션스쿨, 애니메이션스쿨, 만화창작스쿨, 게임스쿨로 구성된 총 5개 스쿨이 참여해 제작한 융복합 콘텐츠로, 학과 간의 전공을 넘나드는 융합교육인 콘텐츠 원캠퍼스라는 주제에 맞게 다양한 구성원들이 협력해 진행됐다.

특히, 청강대 내부 학과들만의 융합 외에도, 여주시 대신고 3학년 김진훈 학생 외 여주시 소재 10명의 중고교 학생들로 이루어진 세종태권도 시범단이 공연 구성에 함께 참여했다. 또한 뮤지컬 공연 시 음향은 MR이 아닌 라이브 밴드 팀과 협력해 실시간 라이브 연주로 공연을 구성하는 등 다양한 융복합적 시도가 가미됐다.


청강문화산업대학교, 뮤지컬 '가디언마스크:두번째기회' 쇼케이스 공연 성황리 종료


청강대는 캠퍼스 내에 위치한 소극장 '숨'에서 진행된 이날 공연이 예매와 현장 티켓 판매 외에도 추가적으로 많은 인원이 방문해온 관계로 좌석을 추가로 급히 증설해 공연을 진행했다고 전했다.


현장을 방문한 (주)크릭앤리버엔터테인먼트 육연식 대표이사는 "기존의 원작을 100% 새로운 각색으로 변화시켜 재탄생한 공연을 보게 돼 굉장히 흡족하고 기분이 좋다"며 "추후 콘텐츠 IP가 조금 더 확장되고 사업적으로 탄생될 때 또 어떤 모습으로 변화할지 기대가 되고, 그때 저희가 어떤 역할을 할 수 있을지 고민해 보겠다"라고 전했다.

사업 책임교수인 공연예술스쿨 최성신 원장은 "청강대 5개 스쿨 재학생들이 주도해 기획한 첫 쇼케이스 뮤지컬 공연을 성황리에 마무리하게 돼 감사드린다"면서 "앞으로도 청강대는 재학생들이 함께 만들어가는 융복합적 교육 실현을 위한 다양한 시도를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청강문화산업대학교는 지난 2019년 한국콘텐츠진흥원의 '콘텐츠 창의인재동반사업' 플랫폼 기관에 선정돼 교육사업을 수행한 것과 더불어 '콘텐츠원캠퍼스 구축사업' 운영기관 선정, 한국과학창의재단의 '과학만화가 양성과정 개발·운영' 사업 선정 등 문화산업 특성화 전문대학으로써 다양한 교육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