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월 22~23일 2일간 코엑스에서 동물병원 연관산업 비즈니스 전문전시회 열려
[파이낸셜뉴스] 반려동물 메디컬&헬스케어 전시회 '카멕스(CAMEX) 2020' 개막이 하루 앞으로 다가왔다.
카멕스2020은 오는 22일부터 23일 2일간 코엑스 D홀에서 개최되는 동물병원 관련 비즈니스 전문전시회다. 반려동물 의료 및 헬스케어 전시는 물론, 특별한 동물병원 경영 및 개원 세미나까지 풍성한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동물병원을 운영하거나 개원 예정인 수의사 및 수의대생과 관련업체 등이 참여해 반려동물 헬스케어 시장을 체험하고 동물복지 및 문화 성장에 기여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한국수의임상포럼 KBVP(회장 김현욱)와 팜웨이인터내셔널(대표 김병철)이 함께 주최하는 이번 전시회에는 의료기기, 의약품 등 60여개 업체가 오픈 준비를 마쳤다. 후원기관인 농림축산검역본부가 정책홍보부스로 참가하며, 원텍 애닉슨, 바이오노트, 한국조에티스, 비엘엔에이치(BL&H), 헤어벳, 헬스앤메디슨, 유리벳코리아, 프라바이오, 에이치앤티메디칼, 한일치과산업, 옥서스인터내셔널, 웅비애니벳, 벳플러스, 성보펫헬스케어, 신교무역, 라메디텍 등이 참여한다.
각 업체 부스에서는 다양한 현장 판매 프로모션이 진행될 예정이며 △동물병원 경영 세미나 △동물병원 개원 세미나 △동물 의료테크 포럼 △동물 약품바이오 포럼 △참가업체 신제품 쇼케이스 등도 볼거리다.
반려동물 헬스케어 최신제품을 소개하는 참가업체 신제품 쇼케이스는 △동물용 자외선 피부치료기(라메디텍) △REGEN LAB PRP(하이텍솔루션) △반려동물용 플라즈마 피부관리기(프라펫·프라바이오) △바이오노트 회사소개(바이오노트) △동물용 내시경(제이와이피글로벌) △무납 방사선 차폐 방호복 라드방(에스앤씨컴퍼니·라온메딕스) △반려동물용 레이저 치료기(원텍·애닉스) 등이 참여하여 다채로운 신제품과 신기술을 선보일 예정이다.
김현욱 한국수의임상포럼(KBVP) 회장은 “이번 전시회를 통해 임상수의사들과 반려동물 의료산업 전문가들이 교류하며 정보를 공유하고 나아가 글로벌 수준의 동물병원 관련 비즈니스 전문전시회로 육성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신종코로나 예방 대책으로 전시회 입구에서 열화상 카메라 설치, 방역용 에어샤워 소독기 운영, 개인 손소독제 및 마스크 비치 등 철저한 감염 예방 프로그램을 적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camila@fnnews.com 강규민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