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광주광역시, 시민과 함께 시정 혁신한다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0.05.19 14:42

수정 2020.05.19 14:42

'내 삶을 바꾸는 혁신 아이디어 공모전' 실시...6월 26일까지 접수
광주광역시, 시민과 함께 시정 혁신한다

【파이낸셜뉴스 광주=황태종 기자】광주광역시는 시민들의 생활 속 혁신 아이디어를 정책으로 실현하기 위해 '내 삶을 바꾸는 혁신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시민들의 시정 참여를 확대하고 현안 해결에 시민 아이디어를 활용하기 위해 마련됐다.

분야는 △포스트 코로나 대책 △경제·산업 △복지 △문화·관광 △공공기관간 협업 △기타 광주가 대한민국 미래로 나아가기 위한 혁신정책 등 6개다.

공모에는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접수는 오는 6월 26일까지 시 홈페이지와 전자우편으로 하면 된다.

시는 제안된 아이디어에 대해 창의성, 실현 가능성, 시민 체감도 등을 심사해 7월 17일 최종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또 우수 제안자 5명에게는 광주광역시장상과 온누리상품권 10만원을, 참가자는 추첨을 통해 음료 기프트권을 증정한다.

시는 이번 공모를 통해 포스트 코로나 대책으로 혁신적 아이디어가 제안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는 앞서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해 방역, 공공일자리 및 병상 나눔 등 선제적 대응을 해왔다.


김용승 시 혁신소통기획관은 "내부 공무원을 대상으로만 진행해왔던 혁신 아이디어 공모전을 올해 처음으로 일반 국민을 대상으로 실시한다"며 "이번 공모전을 계기로 포스트 코로나에 적극 대응하고 시정 각 분야에 혁신이 접목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hwangtae@fnnews.com 황태종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