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정보통신

비대면 유통 플랫폼 '로봇 기술마켓' 운영 시작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0.06.07 11:00

수정 2020.06.07 17:38

한국로봇산업협회는 국내 우수 로봇기술과 제품의 판매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비대면 유통 플랫폼인 '로봇 기술마켓'의 운영을 시작한다고 7일 밝혔다.

한국로봇산업진흥원이 주관하고 한국로봇산업협회가 운영하는 로봇 기술마켓은 산.학.연 등이 보유한 로봇관련 기술.제품의 거래를 지원하기 위한 로봇전문 온라인 플랫폼으로써 로봇기업.기관의 판로확보와 원활한 시장진입을 지원할 예정이다.

로봇 기술마켓은 산업용 로봇, 서비스용 로봇, 로봇부품 및 부분품 등 로봇산업 전반에 대한 제품을 취급하는 제품파트와 로봇관련 우수기술을 안내하는 기술파트로 구성되어 있다.

제품파트에서는 협동로봇, 교육용로봇, 청소로봇 뿐만 아니라 비대면 관련 홈서비스 로봇, 안내용 로봇도 함께 취급하고 있으며 하반기 중에는 자율주행로봇, 물류 로봇도 입점예정이다.
기술파트는 로봇뉴스·기술뉴스 동향, 로봇관련 지원사업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며 로봇 사업화 유망기술 설명회, 기술 커뮤니티 등을 통해 기술정보 교류 활성화를 촉진한다. 이 외에도 로봇기업 브랜드 스토리, 로봇 업계지도, 로봇 기술마켓 팝업스토어 등 다채로운 콘텐츠를 통해 로봇기업.기관의 홍보.마케팅을 지원한다.


로봇 비대면 유통 플랫폼인 로봇기술마켓은 애프터 코로나 시대에 로봇기업에 대한 판로지원 뿐 만 아니라, 일상을 영위하기 위한 필수 요소로서 로봇관련 각종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방안들을 모색해 나갈 예정이다.

ksh@fnnews.com 김성환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