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부동산일반

SK건설∙한진중공업 컨소시엄 ‘부평 SK VIEW 해모로’ 뜨거운 관심 집중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0.06.11 10:40

수정 2020.06.11 10:40

SK건설∙한진중공업 컨소시엄, ‘부평 SK VIEW 해모로’ 투시도
SK건설∙한진중공업 컨소시엄, ‘부평 SK VIEW 해모로’ 투시도


SK건설과 한진중공업 컨소시엄이 인천시 부평구 부개동 145-10번지 일원에 선보이는 ‘부평 SK VIEW 해모로’에 청약 광풍이 이어지면서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지난 9일 1순위 청약 접수 결과 평균 105.3대 1의 경쟁률을 나타내며 해당지역에서 모든 주택형의 청약접수가 마감됐다. 12개 주택형, 아파트 547가구 모집에 총 5만7,621명의 청약접수자가 몰렸다. 특히 84㎡B 주택형은 43가구 모집에 1순위에서 8,460명이 접수해 196.7대 1의 경쟁률을 보이는 등 최고 경쟁률을 기록하기도 했다.

이 아파트는 지하 2층~지상 25층, 17개 동, 전용면적 36~84㎡, 총 1,559가구 규모로 조성되며, 이 중 884가구가 일반분양된다.
부개서초교북측구역 주택재개발정비사업을 통해서 들어설 계획이며, 2022년 12월 입주 예정이다. 특히 조정대상지역 및 투기과열지구 등에 속하지 않은 비규제지역이고, 8월 분양권 전매 제한이 수도권 전역으로 강화되기 전에 분양하는 단지인 만큼 청약 자격과 전매 제한 등에서도 비교적 자유롭다.

-미세 먼지 통합관리 시스템 도입

‘부평 SK VIEW 해모로’는 미세먼지 저감 특화설계인 ‘클린에어 솔루션’이 적용된다. 먼저 단지 내 통학버스 대기청정공간으로 클린에어 스테이션(Clean Air Station)이 설치될 예정이다. 미세먼지 저감을 위해 H13급 고성능 헤파필터를 적용한 환기시스템과 냉난방시설까지 설치돼 있어, 어린이와 보호자가 미세먼지 걱정없이 안전하게 통학버스를 기다릴 수 있다. 이와 함께 엘리베이터 청정시스템과 365일 실시간으로 공기질의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미세먼지 신호등도 설치된다. 커뮤니티시설의 바닥과 천장은 친환경 건축자재를 사용해 시공되고, 창호는 미세먼지 저감 필터가 적용된다.

또한 단지 내 미세먼지 청정 숲을 조성하고 순환산책로인 숲 누리길도 조성할 계획이다. 단지내 어린이놀이터를 비롯해, 비오토피아 정원, 스포츠 정원 등이 조성되고 피트니스, 골프연습장, 작은도서관, 독서실, GX룸 등 다채로운 커뮤니티 시설도 들어선다.

-브랜드 아파트 걸맞은 차별화된 설계와 첨단 설비 적용

브랜드 아파트에 걸맞은 차별화된 설계와 첨단 설비를 적용해 주거편의성을 강화했다. 채광과 통풍이 우수한 전 세대 남향 위주 단지 설계로 단지 내 개방감을 확보해 주거쾌적성을 높였다. 여기에 지상은 차가 없는 보행자 중심의 안전한 단지로 계획했으며 전체 부지 중 40% 가량을 조경공간으로 조성해 쾌적한 주거공간을 마련할 예정이다.

특화된 외관 디자인을 도입해 차별화된 외관을 부각할 계획이다. 강조동의 디자인과 측면 패턴을 적용해 외관의 시각적인 심미감을 강화했다. 또 착색 창호 프레임 설치로 미려한 외관을 연출하였으며, 넓은 조망이 가능한 입면분할프레임을 적용했기 때문에 차별화된 외관이 랜드마크의 위용을 뽐낼 것으로 예상된다.

첨단 IoT시스템인 ‘SKT Smart Home’도 적용돼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홈네트워크 시스템과 기타 홈기기 제어가 가능하다. 세대 내에는 무선 AP(Access Point)를 설치해 무선 네트워크 환경을 구축하고(회선비 사용자 부담), 대기전력 차단 시스템, 실별 온도조절 시스템, 원격검침 시스템을 통해 에너지 절감도 도울 계획이다.

-청약·전매 까다롭지 않은 비규제지역

주변 입지환경도 뛰어나다. 반경 500m 이내에 부개서초교를 비롯해 부개고등학교, 부흥고등학교, 부평여자중학교 등 초·중·고교가 밀집되어 있으며 부개도서관, 부천시립상동도서관 등도 가까워 교육시설의 이용이 쉬운 우수한 교육환경을 갖췄다.

교통환경도 우수하다. 지하철 1호선과 인천 지하철 1호선 환승역인 부평역이 가깝고 부개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어 지하철을 통한 빠른 출퇴근이 가능하다. 여기에 현재 계획 중인 GTX-B노선이 부평역으로 연결 개통되면 향후 트리플 역세권으로 형성돼 미래가치가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 또한 인근에 송내IC와 중동IC가 위치해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와 경인고속도로 등을 통해 서울 전역으로 이동하기가 수월하다.

기존 부평역세권 상권의 풍부한 인프라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부평 문화의 거리, 부평역 지하상가, 롯데시네마 등도 가깝다. 홈플러스·현대백화점 등 편의시설도 가까이 있고 상동호수공원을 비롯해 테마파크인 웅진플레이도시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단지가 들어서는 인천 부평구는 비조정대상지역에 속해 청약 및 전매제한 등에서 상대적으로 자유롭다는 것도 큰 장점이다. 자택 및 세대주 여부와 관계 없이 만 19세 이상, 청약통장 가입 6개월 이상, 그리고 지역별 예치금을 충족하면 누구나 1순위로 청약할 수 있고, 전매제한 기간도 6개월로 비교적 짧다.

특히 분양권 전매 강화 규제 미적용 주택으로도 관심을 끈다. 국토교통부는 오는 8월부터 조정대상지역 등 규제지역이 아닌 수도권 대부분과 지방 광역시에서 공급되는 민간 아파트 분양권 전매를 전면 금지했다. ‘부평 SK VIEW 해모로’는 시행령 개정 전에 분양하는 규제 미적용단지인 만큼 상대적인 반사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오는 16일 당첨자발표를 거쳐 6월 29일부터 7월 7일까지 주말을 제외한 7일간 계약이 진행된다. 입주는 2022년 12월 예정이다.
분양가는 3.3㎡당 평균 1670만원이며 중도금(분양가의 60%) 이자후불제 혜택이 제공된다.

부평 SK뷰 해모로 사이버 견본주택은 분양 홈페이지를 통해 단지, 설계 및 세대 유니트 VR 등을 제공한다.
SK건설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서도 입지분석 및 유니트(59㎡, 74㎡, 84㎡) 영상 등을 살펴볼 수 있다.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