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디프랜드 '팬텀 메디컬'
목디스크·협착증 치료 효과
목디스크·협착증 치료 효과
바디프랜드는 24일 유튜브 라이브로 '언택트 프레스 컨퍼런스'를 열고 새 안마의자 '팬텀 메디컬'을 공개했다. 이 제품은 목디스크와 퇴행성 협착증 치료, 근육통을 완화하는 조합의료기기로서 식품의약품안전처 인증을 받았다.
팬텀 메디컬의 가장 주된 사용효과는 목디스크와 협착증 치료다. 팽창, 수축하는 에어셀을 이용해 사용자 목 부분을 견인하고 늘리고 지압함으로써 치료하는 원리다.
팬텀 메디컬을 연구개발한 바디프랜드 메디컬R&D센터 전철진 실장은 "공기주입 유닛에 의해 팽창, 수축하는 에어백 모듈이 사용자 목 뒷부분에 압력을 가하고 목 부위를 밀어주며 경추를 견인해 근육을 이완시킨다"며 "하중이 목 뒷부분 한 곳에 집중되지 않고 균일하게 분포되도록 견인하고 마사지로 목디스크와 협착증 치료에 도움을 준다"고 말했다.
통증 완화도 팬텀 메디컬의 주요 기능이다. 바디프랜드에 따르면 팬텀 메디컬은 척추 라인에 PEMF(펄스 전자기장)를 발생시켜 근육통을 완화해준다. PEMF 치료는 근육 통증 완화를 위해 광범위하게 활용되고 있다. 등과 허리에 온열 작용을 통해 근육통을 완화하고 전신에 진동과 압박자극을 가해 근육통을 완화하는 기능 역시 의료기기로 인증 받았다.
이 같은 의료기기 인증 기능들은 '목디스크 치료에 도움이 되는 에어셀을 이용한 장치가 구비된 안마의자 특허'를 비롯해 총 5개의 바디프랜드가 보유한 특허 및 실용신안을 기반으로 개발됐다.
바디프랜드 메디컬R&D센터 조수현 센터장은 "컴퓨터 앞 업무, 과도한 스마트폰 사용 등으로 많은 분들이 목디스크와 협착증 등으로 고통 받고 있다"며 "건강수명 연장을 추구하는 바디프랜드의 메디컬R&D센터 내 전문 연구인력들이 한 마음으로 연구개발한 제품"이라고 말했다.
팬텀 메디컬은 △목디스크 견인 치료 모드 △퇴행성 협착증 치료 모드 △PEMF 목 모드 △PEMF 허리 모드 △허벅지자극 모드 등 다양한 메디컬 마사지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아울러 의료기기법에 따른 GMP 심사를 완료한 환경에서 제조된다.
바디프랜드 박상현 대표는 "사용하는 것만으로 라이프스타일을 개선해주는 헬스케어 로봇 기업으로 발전, 인류의 건강수명 10년 연장을 실현할 것"이라고 말했다. solidkjy@fnnews.com 구자윤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