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부동산일반

분양 시장, 미니신도시급 주거 단지 ‘주목’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0.07.08 09:54

수정 2020.07.08 09:54

분양 시장, 미니신도시급 주거 단지 ‘주목’

수천 가구 이상 모여 대규모 브랜드타운 형성…상징성과 상품성 겸비

분양시장에서 수천 가구 규모로 조성되는 미니신도시급 주거 단지의 인기가 지속되고 있는 추세다. 남다른 규모로 상징성과 상품성을 겸비하면서 미래가치에 대한 기대감이 높다 보니 수요자들의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실제 대규모로 조성되는 신규 단지는 좋은 청약 성적을 내고 있다. 지난 5월 경기도 고양시 덕은지구에 연속 분양한 ‘DMC리버포레자이’, ‘DMC리버파크자이’, ‘DMC리버시티자이’는 향후 공급될 A3블록까지 2,200여 가구의 주거 단지로 거듭난다. 한국감정원 청약홈 자료를 보면 3개 단지는 1순위 청약에서 DMC리버포레자이 17.24대 1, DMC리버파크자이 11.4대 1, DMC리버시티자이 15.6대 1의 경쟁률을 보였다.


이에 7월 사이버 견본주택을 통해 선보이는 ‘영통 아이파크 캐슬 3단지’는 인근으로 교육환경과 더불어 주거생활을 누릴 수 있는 대규모 브랜드타운이다.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망포4지구 3블록에 위치하며 지하 2층~지상 19층, 9개동, 전용면적 59~189㎡ 총 664가구 규모로 이뤄진다.

단지 앞으로 계획된 학교부지를 비롯해 망포초, 잠원중, 망포고 등 영통 명문학군을 도보로 이용 가능하다. 더불어 영통·망포동 인근 전문학원가와의 접근성도 확보했다. 단지 인근으로 망포글빛도서관이 위치하고 단지 내부로는 키즈카페, 도서관 등 교육 특화 커뮤니티도 들어설 예정이다.

반경 1.5㎞ 이내에 분당선 망포역을 통해 1호선 및 경부선(고속철도), 수인선(올해 9월 개통 예정) 환승이 가능한 수원역까지 10분대면 이동 가능하다. 또한 덕영대로, 1번국도 등을 통해 수원시 전역으로의 이동이 수월하고 용인~서울간 고속도로, 경부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 등 광역도로망 접근도 용이해 서울 및 수도권으로의 이동도 용이하다.

이마트트레이더스(수원신동점)를 도보로 이용할 수 있으며 신동카페거리, 망포역 상권 등과의 접근성도 확보했다. 반경 3㎞ 이내에는 롯데마트(권선점), 홈플러스(수원영통점) 등 대형유통시설은 물론 메가박스(영통점), CGV(동수원점) 등 문화·여가시설도 위치해 있다.

직선으로 약 2㎞ 거리에 삼성전자 본사가 위치한 삼성디지털시티 수원캠퍼스가 위치해 있으며, 삼성디지털시티 수원캠퍼스와 삼성전자나노시티 화성캠퍼스와 기흥캠퍼스도 차량으로 10분 대에 도착할 수 있다.

실내는 전 세대가 4Bay 이상으로 설계되고 알파룸, 드레스룸 등 공간활용성을 높인 수납공간이 마련된다.
더불어 전 세대 남향 위주 배치로 채광 및 통풍을 확보하고 넓은 동간 거리로 사생활 보호에 주력했다.

영통 아이파크 캐슬 3단지는 7월 중 사이버 견본주택을 개관할 예정이다.
입주예정일은 2022년 9월이다.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