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국제일반

"아웅산 수치 미얀마 국가고문, 군에 의해 구금" 외신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1.02.01 08:49

수정 2021.02.01 08:49

아웅산 수치 국가고문.AP뉴시스
아웅산 수치 국가고문.AP뉴시스


[파이낸셜뉴스] 미얀마의 실권자인 아웅산 수치 국가고문이 구금 중이라는 보도가 나왔다.

1일(현지시간) 가디언 등에 따르면 집권 민주주의 민족동맹(NLD)의 묘 뉜 NLD 대변인은 이날 수치 국가고문과 윈 민 대통령, NLD의 고위 인사들이 이날 새벽에 역시 구금된 상태라고 밝혔다.

그는 자신도 곧 구금될 예정이라고 전했다.

묘 뉜 대변인은 "국민들이 성급하게 대응하지 않길 바라며, 법에 따라 행동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대변인은 수치 고문과 정부 고위 인사들이 어떤 이유로 구금됐는지, 누구에 의해 구금 중인지 등은 밝히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하지만 AFP통신은 수치 국가고문이 군에 의해 구금됐다고 보도했다.

지난해 총선에서 NLD는 군부 연계 정당 등을 물리치고 압승해 '문민정부 2기'를 열었다.

이 총선 결과를 놓고 군부가 부정 의혹을 제기하며 최근 쿠데타까지 시사했다가 외교단의 우려 표명으로 물러서는 등 정국에 긴장이 조성됐다.

imne@fnnews.com 홍예지 기자

실시간핫클릭 이슈

많이 본 뉴스

한 컷 뉴스

fnSurvey

공무원 타임오프제, 여러분의 생각은?

서울시 교육청에서 최초로 공무원 타임 오프(근무시간 면제) 제도를 도입한다고 합니다. 타임 오프는 임금을 받으면서 근무 시간에 노조 활동을 할 수 있도록 보장하는 제도인데요. 이 제도를 시행함으로써 공무원의 노동 기본권을 신장하고 노조 활동을 보장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여러분은 공무원 타임 오프 제도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투표기간 : 2024-12-31 ~ 2025-01-21 투표하러 가기

헉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