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피의 대사를 활발하게 하는 맥주 효모
[파이낸셜뉴스]
'탈모 예방에 좋은 영양제'라는 키워드를 인터넷 검색창에 입력하면, '맥주 효모'를 함유한 제품들이 눈에 띄죠. 그만큼 맥주 효모는 의사 처방 없이 쉽게 접근할 수 있고 부작용이 적어 편안하게 복용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초기 탈모 예방에도 효능을 보이는 장점을 지니고 있답니다.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과연 맥주 효모는 어떻게 만들어지고, 구체적으로 어떤 성분을 지니고 있을까요?
먼저 맥주 효모는 말 그대로 맥주를 제조하는 과정에서 얻을 수 있는 효모를 일컫습니다. 맥주는 보리를 발아시켜 맥아를 만들고, 맥아를 분쇄해 물과 섞어 맥즙을 제조한 후 발효하는 과정을 거치는데요. 맥주 효모는 맥즙의 발효가 완료된 후 효모를 따로 분리, 건조해 만든답니다.
맥주 효모에는 신체를 이루는 주 성분인 단백질이 45% 정도 함유되어 있습니다. 면역체계를 강화하고 대사를 활발하게 하는 비타민, 생체의 생리 기능에 필요한 광물성 영양소인 미네랄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죠. 때문에 맥주 효모를 복용하면 두피와 모발에 필요한 영양소를 전달할 수 있고, 대사를 활발하게 해 두피와 모발을 건강하게 가꿀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맥주 효모가 함유되어 있는 영양제, 다 같을까요? 아닙니다. 맥주 효모가 함유되어 있는 제품을 고를 때에는 '건조 방식'에 관심을 가져야 하는데요. 원물을 고온에서 건조했다면 열에 의해 영양소가 손실되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되도록 영하의 낮은 온도에서 급속으로 냉각한 제품을 골라야 양질의 영양소를 섭취할 수 있습니다. 물론 설탕, 착향료, 방부제 등 자연에서 온 영양 이외의 불필요한 성분들이 들어있는지 확인하는 것도 잊지 말아야 하겠죠?
냄새가 적은 '정' 형태부터 재료 본연의 향취를 느낄 수 있는 '환', 다양한 음식에 드레싱으로 곁들여 부담 없이 섭취할 수 있는 '분말'까지 다양한 형태로 판매되고 있으니 나에게 맞는 제품을 골라 꾸준히 섭취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매일매일 습관처럼 섭취하다 보면 나도 모르는 사이 풍성해진 모발을 만나볼 수 있을 거예요.
moasis@fnnews.com 김현선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