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종목▶
네이버, 네이버클라우드, DGB금융지주,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대구특구 MOU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인증서, 네이버클라우드 그린하우스 베네핏 등 지원
[파이낸셜뉴스] 네이버와 네이버클라우드가 대구 지역 스타트업 활성화를 위해 금융 및 공공기관과 협력한다.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인증서, 네이버클라우드 그린하우스 베네핏 등 지원
네이버는 15일 대구광역시 북구에 위치한 대구은행 제2본점에서 네이버 오경수 인증사업총괄 리더, 네이버클라우드 임정욱 금융영업총괄, DGB금융지주 이숭인 디지털혁신총괄 상무,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대구연구개발특구본부 오영환 본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 스타트업 생태계 활성화’에 관한 4자 협약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네이버는 △별도 아이디와 비밀번호 없이 네이버 아이디로 간편하게 외부 서비스에 로그인이 가능한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보안성, 편의성, 범용성을 갖춘 ‘네이버 인증서’ 서비스를 DGB금융지주,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소속 스타트업 및 연구소 기업에 적용하는 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네이버클라우드는 스타트업 성장에 필요한 클라우드 인프라와 교육, 기술 컨설팅을 제공하는 지원 프로그램 ‘그린하우스 베네핏’을 활용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스타트업들은 1년간 최대 2천만원 상당의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내 모든 상품을 이용할 수 있는 크레딧을 지급받을 수 있다.
네이버 오경수 리더는 “이미 수많은 이용자에게 검증된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과 공공기관, 금융기관, 학교 등 다양한 분야에서 안전성과 편의성을 인정받은 ‘네이버 인증서’로 대구 지역 스타트업의 혁신적인 서비스가 더욱 발전하기를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elikim@fnnews.com 김미희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