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낸셜뉴스 의정부=강근주 기자】 의정부문화재단은 ‘Who am I - 박찬갑 조각전’ 전시를 오는 5월21일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Who am I - 박찬갑 조각전은 의정부문화재단이 주최하고 국제조각가친선협회에서 주관하는 기획전이며, 국내외에서 저명한 조각가인 박찬갑 작가의 나무, 청동, 돌로 조각된 ‘나는 누구인가’ 시리즈 작품 250여점으로 구성됐다.
박찬갑 작가는 2018 프랑스국립미술협회(S.N.B.A) 살롱에서 최고상인 금상, 2020년 자랑스러운 박물관인상 등 국내외에서 많은 상을 수상했다. 작가는 나는 누구인가? 어디서 왔는가? 어디로 갈 것인가? 그에 대한 물음과 해답을 찾으며, 독창적이고 형식에 구애받지 않는 독특한 작품세계를 가지고 있다.
특히 “오늘날 작가는 무에서 유를 창조하는 것이 아니라 유에서 무를 찾아가는 작업이 필요하다”라는 조형언어를 발표하며, 인간 정체성에 대해 꾸준히 탐구하며 작업해오고 있는 조각가 박찬갑. 그의 작업은 간결하면서도 군더더기 없는 절제된 조형미를 보여준다.
이번 전시는 5월21일부터 30일까지(10:00~18:00) 10일간 의정부예술의전당 전시장에서 진행되며, 관람료는 무료다. 의정부문화재단은 이번 전시가 코로나19 상황 속 더 많은 시민이 안전하게 관람할 수 있도록 온라인 전시를 준비 중이며, 6월9일 의정부문화재단 누리집 및 유튜브에 업로드될 예정이다.
kkjoo0912@fnnews.com 강근주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