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보험

시그널플래너, 암보험 등 10가지 보험 최저가 비교 서비스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1.05.17 09:39

수정 2021.05.17 09:39

시그널플래너, 암보험 등 10가지 보험 최저가 비교 서비스

[파이낸셜뉴스] 인슈어테크 해빗팩토리는 보험 분석 앱 시그널플래너의 '보험비교' 서비스를 고도화했다고 17일 발표했다.

동일한 보장을 기준으로 여러 보험사의 보험 상품들을 분석해 최저가 순으로 한 눈에 비교할 수 있는 기능이다. 필수 보험인 실손을 포함해 암, 3대 질병(암, 뇌, 심장)뿐 아니라 자동차, 운전자, 치아, 태아, 어린이, 반려견 등 10가지 보험 상품에 대한 비교가 가능하다.

시그널플래너의 보험비교 카테고리에서 성별과 나이, 직업을 선택하면 자신의 최저가 보험료를 바로 확인할 수 있다. 현재 가입된 보험을 기준으로 부족한 보장 금액을 계산해주고, 시그널플래너가 추천하는 보장 금액 기준으로 여러 보험 상품들을 최저가 순으로 비교해 준다.


여러 상품 중 어떤 걸 골라야 할지 고민이라면 원하는 상품 2개를 선택해 상세 항목별 비교도 가능하다. 단순히 보험료가 저렴한 순이 아니라 동일한 보장 기준의 보험료를 비교하는 것이기 때문에 합리적인 선택이 가능하다.

시그널플래너가 추천하는 보장 금액 기준은 모든 보험사, 모든 보험 상품을 분석해 고객들에게 꼭 필요한 보장들을 '과하지 않게', 추천하는 보장 범위는 '넓은 보장'이다. 실제 발병 확률이 낮은 질병 기준이 아닌 그 질병을 포함해 발병 확률이 넓은 광범위한 질병을 보장하는 구성이라 보험 가입 고객들이 더 많은 보장을 받을 수 있게 도와준다.

이번 보험비교 서비스 고도화의 핵심은 암과 3대 질병의 경우, 고객들이 암, 뇌, 심장 관련 보험 상품의 보장 금액을 비교한 뒤 부족한 금액만큼만 추가로 선택해 비교, 가입 가능하다는 점이다. 고객이 원한다면 더 많이 혹은 더 적게 보장 금액 변경도 가능해졌다.

이외에도 보험비교 리스트나 보험 상세 정보 공유가 가능하며, 궁금한 점이 있으면 카톡으로 편하고 빠르게 상담이 가능하다. 앱을 설치하지 않은 고객들도 시그널플래너 사이트에 접속해 무료로 보험 비교를 할 수 있어 편리하다.

보험비교 서비스의 설계를 담당한 데이터 분석팀 홍승은 매니저는 "기존에는 암과 3대 질병 보험료가 기본 값으로 설정돼 이미 보험을 가입한 고객들의 추가 선택이 어려웠다"며 "이번에 고도화된 서비스를 통해 고객들이 원하는 금액을 직접 선택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조만간 치매, 간병비도 보험비교 서비스에 추가될 예정으로, 시그널플래너는 보험 상품에 대한 선택의 폭을 더욱 넓혀 고객들에게 유익한 보험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강화할 계획이다.
시그널플래너는 40만명 이상이 분석한 보험 보장 내역과 보험료 정보를 기반으로 고객이 가입한 보험 상품의 보장 내역이 충분한지를 비교, 분석하고 상담과 가입까지 가능한 고객향 원스톱 보험 플랫폼이다.


pompom@fnnews.com 정명진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