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전시·공연

‘굿 세워라 금순아’ 의정부 상륙…추석힐링 뮤지컬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1.09.12 03:34

수정 2021.09.12 03:34

의정부문화재단 '굿 세워라 금순아' 포스터. 사진제공=의정부문화재단
의정부문화재단 '굿 세워라 금순아' 포스터. 사진제공=의정부문화재단

【파이낸셜뉴스 의정부=강근주 기자】 의정부문화재단은 민속신앙인 ‘굿’을 소재로 전통 마당놀이 형식 사물놀이와 가무가 결합된 서울예술단의 창작뮤지컬 <굿 세워라 금순아>를 17일 의정부예술의전당 대극장에서 선보인다.

<굿 세워라 금순아>는 새로운 소재와 형식의 뮤지컬을 끊임없이 발굴해 선보이고 있는 서울예술단 작품이다. 흥미로운 서사와 국악의 멋과 흥이 가득한 축제 무대, 특히 타악 단원들이 주축이 되어 신나는 음악과 리듬, 온몸을 들썩이게 하는 춤 그리고 우리에게 익숙한 신명나는 장단의 무대를 선보인다.

이 작품은 젊은이가 거의 다 떠난 한적한 농촌마을에 리조트가 들어서면서 오랫동안 지키고 가꿔온 숲이 훼손되자 이를 저지하고 지켜내고자 하는 이들의 한바탕 소동극이다. 소중한 전통문화를 지키고 발전시켜 나가는 것, 자연을 아끼고 보호해야 한다는 주제뿐만 아니라 등장인물을 통해 오늘을 함께 살아가는 다문화 사회에 대한 관심을 주제로 삼고 있다.


이번 공연은 ‘2021년 방방곡곡 문화공감 국공립예술단체 우수 프로그램 지원사업’ 선정작으로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 주최, 의정부문화재단과 서울예술단이 공동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후원하며 사업비 일부를 문예진흥기금으로 지원받아 진행하는 사업이다.

의정부문화재단은 안전한 공연 관람을 위해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지침을 적극 수행해 관객 발열체크, 문진표 작성, 개인 손 소독 및 마스크 착용과 함께 ‘객석 거리두기’ 시행 등 철저한 자체 방역수칙을 마련해 관객을 맞이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공연문의 및 예매는 의정부문화재단 누리집(uac.or.kr) 또는 인터파크 티켓(interpark.com)에서 가능하다.

kkjoo0912@fnnews.com 강근주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