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낸셜뉴스 의정부=강근주 기자】 의정부문화재단은 문화활동가, 지역예술가 정보 및 포트폴리오를 체계적으로 아카이빙하기 위해 <당신의 포트폴리오를 삽니다>를 추진한다. 제4차 (예비)문화도시에 선정되는 쾌거를 이룬 의정부시는 이번 사업을 통해 문화도시를 함께 만들어갈 협력활동가를 발굴한다는 방침이다.
당신의 포트폴리오를 삽니다는 경기북부를 기반으로 하는 문화활동가, 커뮤니티 및 공간기획에 관심 있는 예술가, 디자이너, 예술교육인, 작가, 에디터, 기술자 등 다양한 장르에서 활동 중인 개인 및 소규모 단체라면 지원할 수 있다. 100개 내외 포트폴리오를 모집하며, 1건당 3만원 기획비를 지급할 예정이다.
이번 사업은 의정부에서는 처음 시도하는 프로젝트로 기존 공모사업과는 다르게 진행된다. 정보 취합 대상지역을 의정부를 넘어 경기북부까지 확장했다. 단순히 포트폴리오 구입에 그치지 않고 온라인-오프라인 네트워킹을 통해 참가자끼리 교류하며 지역 활동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며 협력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고자 한다.
손경식 의정부문화재단 대표는 4일 “지역에서 성장한 문화 인재가 지역에서 활동하며 기여할 수 있도록 환류시스템을 구축하고자 한다”며 “세대, 장르, 권역별로 산재돼 있는 지역문화 활동가를 서로 연결하고, 나아가 경기북부 문화 관문도시로 나아가는 토대를 마련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당신의 포트폴리오를 삽니다 신청은 오는 11일까지 접수하며, 모집요강 및 참가 신청서 양식은 의정부문화재단 누리집(uac.or.kr) 공지사항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다.
kkjoo0912@fnnews.com 강근주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