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HK컵 기능경기대회는 생화를 활용해 화훼장식 작품을 만들고 예선 및 본선을 통해 디자인-독창성 등을 겨루는 대회다. 시상 점수는 대상인 고용노동부장관상을 포함한 10점이며, 대상 수상자는 전국기능경기대회 출전권 부여, 3위 이상 수상자는 국가기술자격 화훼장식기능사 시험면제 등 각종 특전을 지원할 예정이다.
프리저브드플라워컵 경진대회는 특수처리를 한 보존화인 ‘프리저브드플라워’를 주 소재로 활용하는 화훼장식 작품 경진대회다. 총 시상 점수는 대상인 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을 포함한 12점으로, 다양한 ‘프리저브드플라워’를 활용한 화훼상품 기술개발과 저변 확대, 꽃 소비 촉진을 위해 개최된다.
김운영 고양국제꽃박람회 대표이사는 6일 “우수 플로리스트를 발굴하고 화훼문화 확산을 선도할 이번 경진대회에 재능 있고 유망한 플로리스트의 많은 참가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IHK컵 플라워디자인 기능경기대회 참가 신청은 19일까지, 프리저브드플라워컵 경진대회는 20일까지 인터넷 및 이메일 등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대회 관련 세부사항은 고양국제꽃박람회 누리집(flower.or.kr) 공지사항이나 IHK컵 플라워디자인 기능경기대회(cafe.naver.com/ihkflorist72), 프리저브드플라워컵 경진대회(kpaakorea.org) 사이트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kkjoo0912@fnnews.com 강근주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