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하 3층~지상 7층 전용면적 28~84㎡ 주거형 오피스텔 160실 구성
-대전 신(新) 주거 중심지 죽동지구 중심 위치… 다양한 생활인프라 누려
-전 타입 복층형 및 최상층 테라스 설계, 단지내 유럽형 중정 설계로 주거쾌적성 높여
-죽동 2지구, 장대 첨단산업단지 개발, 성모병원 이전 등 개발호재 풍부
-대전 신(新) 주거 중심지 죽동지구 중심 위치… 다양한 생활인프라 누려
-전 타입 복층형 및 최상층 테라스 설계, 단지내 유럽형 중정 설계로 주거쾌적성 높여
-죽동 2지구, 장대 첨단산업단지 개발, 성모병원 이전 등 개발호재 풍부
KR산업(계룡그룹)은 오는 5월 대전시 유성구 죽동 일대에 ‘죽동 리슈빌 까사포레’를 분양할 예정이다.
단지는 대전의 신규 주거지로 급 부상중인 유성구 죽동에 위치하고 있으며 지하 3층~지상 7층 전용면적 28~84㎡ 오피스텔 160실과 근린생활시설로 구성된다. 면적형 별로는 ▲전용 84㎡ 115실 ▲전용 73㎡ 21실 ▲전용 55㎡ 23실 ▲전용 28㎡ 1실로 전실 중소형 중심의 주거형 오피스텔로 구성된다.
특히 ‘죽동 리슈빌 까사포레’는 전 타입 복층형 설계, 최상층 테라스 설계 및 중정 등 특화 설계를 적용해 수요자들의 높은 호응이 예상된다.
■전 타입 복층 설계, 최상층 테라스 설계, 단지 내 유럽형 중정까지 선보여
‘죽동 리슈빌 까사포레’는 오피스텔임에도 불구하고, 전 타입 최대 약 26㎡에 달하는 복층 다락공간을 서비스 면적으로 제공하고 최상층에는 테라스 설계가 적용되어 공간활용도가 우수하다. 또한, 거실 부분에는 최대 3.75m의 층고를 제공하여 개방감을 극대화하였다.
단지 중심부는 중정(포켓공원)이 시공되며 타운형 커뮤니티 공간 조성을 통해 쾌적한 주거환경을 제공한다. 또한, 중정을 통한 각 세대 내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하여 오피스텔의 최대 단점으로 손꼽히는 반쪽자리 판상형 설계가 아닌, 주방과 거실 양방향 창문을 확보해 맞통풍이 가능하여 아파트와 다름없는 평면(일부 세대)을 선보인다.
■대전의 신 주거 중심지 죽동의 중심을 누리는 입지
‘죽동 리슈빌 까사포레’는 대전의 신 주거 중심지로 부상하고 있는 유성구 죽동의 중심에서 다양한 생활인프라를 누릴 수 있는 입지 장점을 가지고 있다.
[교통]
유성IC, 유성고속터미널, 구암역 등이 단지 인근에 위치하고 있어 대중교통을 이용한 시내·외 이동이 편리하며 한밭대로, 북유성대로 등 대전을 관통하는 주요 도로망이 인접하여 우수한 도로교통망을 자랑한다.
[편의]
노은농수산물도매시장, CGV, 월드컵경기장, 유성선병원, 유성구청, 대전성모병원(예정)등 다양한 생활인프라가 인근에 위치하고 있으며, 향후 죽동2지구 조성 시 생활인프라는 더욱 늘어날 전망이다.
[교육]
죽동초, 대덕국제유치원이 단지 바로 앞에 위치하며, 충남대학교 대덕캠퍼스, 카이스트 등 명문 사학이 인근에 위치하여 우수한 교육환경도 갖추고 있다.
[자연]
죽동1지구는 지구 면적의 절반에 가까운 면적이 공원으로 조성되었으며, 지구 내에만 죽동근린공원, 대골근린공원, 서당골근린공원, 두레샘골 근린공원 등 크고 작은 근린공원이 지구를 감싸고 있어 쾌적한 자연 환경을 자랑하고 있다.
■개발호재로 보장된 미래가치…투자수요도 주목
‘죽동 리슈빌 까사포레’가 위치한 죽동1지구는 현재 대전의 신 주거 중심지로 도심권에 위치하면서도 쾌적한 주거환경과 다양한 개발호재로 주목받고 있는 곳이다.
여기에 죽동1지구는 쾌적한 주거환경과 더불어 차량으로 약 15분 거리에 있는 대덕특구 내 연구단지의 배후주거지로 각광을 받고 있으며, 서쪽으로 마주한 지역에 개발예정인 죽동2지구 개발까지 완료되면 1만여 가구에 달하는 도심권 신도시로 환골탈태할 전망이다.
지구 남쪽으로는 총 면적 7만 3000㎡ 규모에 1,098억원의 사업비를 투자하여 센서특화산업단지로 육성하는 장대도시 첨단산업단지가 조성(2025년)되는 만큼 주거 수요는 더욱 크게 증가할 전망이다.
특히, ‘죽동 리슈빌 까사포레’가 위치한 죽동1지구 내에는 지난해 8월 ‘북대전세무서’가 이전을 완료했으며, 기존 대전 중구 대흥동 일대에 위치하고 있는 ‘카톨릭대학교 대전성모병원’도 죽동지구 내 이전 부지의 대금을 2023년까지 완납하고, 완전 이전을 계획하고 있는 만큼 다양한 개발호재로 미래가치가 기대되는 상황이다.
‘죽동 리슈빌 까사포레’ 분양관계자는 “대전 죽동지구는 도심권 인프라와 신도시의 깨끗함을 모두 누릴 수 있는 장점으로 대전 내 신규 주거중심지로 떠오르고 있다”며 “특히 ‘죽동 리슈빌 까사포레’는 죽동지구 내에서도 중심에 위치하여 다양한 생활인프라를 누릴 수 있으며, 다양한 특화설계를 통해 입주민들의 만족도를 극대화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죽동 리슈빌 까사포레’의 견본주택은 대전광역시 유성구 봉명동 일원에 마련되며, 5월 중 개관할 예정이다.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