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광주광역시, 온라인 일자리박람회 개최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2.05.15 10:08

수정 2022.05.15 10:08

16∼31일...잡코리아·광주잡넷으로 참여 가능
광주광역시, 온라인 일자리박람회 개최

【파이낸셜뉴스 광주=황태종 기자】광주광역시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침체된 채용시장을 활성화하고, 지역 중소기업 인력난을 해소하기 위해 오는 16일부터 31일까지 '2022년 제3회 광주온라인일자리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일자리박람회는 16일간 온라인 시스템을 기반으로 운영되며 광주시, 광주지방고용노동청, 광주경제고용진흥원, 한국산업단지공단, 한국광산업진흥회, 전남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가 함께 참여한다.

이번 박람회는 구인·구직자 간 미스매치 해소를 위한 행사로, 인터넷 잡코리아와 광주잡넷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구인기업에는 우수한 인재를, 구직자에게는 우수기업를 연계해 일상생활 회복과 지역경제에도 활성화를 불어 넣을 전망이다.

특히 지역 자동차·전자, 광산업, 기타 우수기업 분야의 150여개 기업이 참여해 다양한 채용정보를 제공하고, 참여자의 취업률을 높이기 위해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작성법 등 다양한 취업지원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일자리박람회에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31일까지 광주온라인일자리박람회 운영사무국 공식메일로 참가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참가신청서는 광주경제고용진흥원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송권춘 시 일자리정책관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역 내 고용 회복세가 더딘 상황에서 이번 온라인 일자리박람회가 구인기업의 인력채용과 구직자의 취업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이번 박람회가 성공적으로 열릴 수 있도록 지역 기업들의 참여와 구직자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광주시는 지난 2017년부터 온라인 일자리박람회를 운영하고 있다. 코로나19 상황에도 지난해에는 총 7차례 박람회를 열어 388명이 채용되는 성과를 거뒀다.
오는 7월에는 광주전남합동일자리박람회, 9월에는 광주분야별맞춤일자리박람회 등을 개최할 계획이다.

hwangtae@fnnews.com 황태종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