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부동산일반

경남권 최중심 명문학군 거창, 그 중심이 될 ‘더샵 거창포르시엘 2차’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2.06.09 10:38

수정 2022.06.09 10:38


더샵 거창포르시엘 2차 조감도
더샵 거창포르시엘 2차 조감도

포스코건설이 이달 경남 거창에서 ‘더샵 거창포르시엘 2차’의 분양에 나설 예정인 가운데, 탄탄한 교육환경이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거창은 경남권에서도 가장 우수한 명문학군을 갖추고 있는 것으로 유명하다. 부산, 창원, 진주 등 타 지역에서 교육을 위해 이곳으로 이사하는 학부모 수요도 상당수 있을 정도다. 거창에는 거창대성고와 거창고 등 국내 총 10개 뿐인 전국단위 자율학교가 두 곳이나 위치해 있다.

이 중 거창대성고는 지난 2020년 4년제 대학교 진학률이 90%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전국단위 개방형 자율학교 중에서도 1위에 달하는 기록으로, 재학생 중 61%가 타 지역에서 유학 온 학생들이다. 거창고의 4년제 대학교 진학률도 65%로 거창대성고와 함께 전국 3위 내에 이름을 올리고 있다.

뿐만 아니라 학부모들의 선호도 높은 아림초와 샛별중, 거창여중, 거창여고, 대성일고 등 다수의 교육기관이 있는 데다 학원가까지 형성돼 있어 자녀의 학업 능률을 향상시키기에 적합하다.

지역 부동산 관계자는 “국내 학생들의 교육수준이 높아지고 있는 만큼 부동산 시장에서도 명문학군을 갖췄는지, 사교육이 발달돼 있는지 등이 집값에 큰 영향을 미친다”라며 “서울에 강남8학군이 있고 대구에 수성구 학군이 있다면 경남에는 거창 학군이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거창군의 교육수준은 전국에서도 알아주는 편”이라고 말했다.

특히 교육시설이 밀집해 거창군 내에서도 주거 선호도가 높은 거창읍 강북권에 포스코건설의 ‘더샵 거창포르시엘 2차’가 분양을 앞두고 있어 학부모 수요자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더샵 거창포르시엘 2차는 거창대성고를 비롯해 아림초, 거창대성중, 거창중앙고, 대성일고 등까지 걸어서 통학할 수 있는 안심 학세권 입지에 들어서며 거창군립한마음도서관 및 학원가도 가까이 있다. 인근에 거창책읽는공원, 거창죽전도시숲공원 등도 있어 쾌적한 공기 속에서 자녀를 양육할 수 있다. 이에 자녀 교육을 위해 거창군으로 전입하는 학부모 실수요자는 물론 전세를 내놓으려는 투자자들 사이 뜨거운 인기를 누리고 있다.

또한 더샵 거창포르시엘 2차가 들어서는 거창읍 강북권은 명문학군 외에도 생활, 행정 등 다양한 인프라가 형성돼 있어 주거 편의성이 높다. 하나로마트, 거창시장, 거창군청, 거창세무서 등이 있으며 창원지방법원 및 검찰청(거창지원) 등이 이전하는 거창 법조타운도 조성될 예정이다.


한편 더샵 거창포르시엘 2차는 경상남도 거창군 거창읍 가지리 1323-4번지 일원에 들어서며 지하 2층~지상 20층, 6개동, 전용 84~158㎡, 443가구 규모다.

거창군은 신규 주택공급이 적었던 지역으로 청약에 익숙하지 않은 수요자가 많아 더샵 거창포르시엘 2차는 청약 자격 조건 확인, 부적격 사전 검사 등 청약 가상체험을 할 수 있는 청약 홍보관을 거창군 거창읍 송정리 1114-12번지에서 운영 중이다.
6월 개관하는 견본주택은 거창군 거창읍 송정리 일원에 들어선다.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