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종목▶
8월 10일 ‘삼성 갤럭시 언팩 2022’에서 4세대 공개
갤럭시Z플립4와 갤럭시Z폴드4 등 최신 폴더블 예고
[파이낸셜뉴스] 삼성전자가 오는 8월 전 세계에 선보일 예정인 4세대 폴더블폰에 대한 기대감이 날로 높아지고 있다.
갤럭시Z플립4와 갤럭시Z폴드4 등 최신 폴더블 예고
‘갤럭시Z폴드4(갤Z폴드4)’와 ‘갤럭시Z플립4(갤Z플립4)’ 등 최신 폴더블폰은 물론 ‘갤럭시워치5’와 ‘갤럭시버즈프로2’ 등 차세대 웨어러블 디바이스(착용형 기기) 공개도 예상되면서다. 이른바 ‘갤럭시 에코시스템’ 확장 전략이다. 특히 애플과 구글 등 경쟁사 폴더블폰 출시가 점차 늦어지면서 ‘삼성 폴더블 독주체제’가 당분간 지속될 전망이다.
핵심 테마는 ‘당신의 세상을 펼쳐라(Unfold Your World)’이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언팩 초대장을 통해 “일상을 더 나은 방향으로 변화시켜 보다 풍요롭고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최신 갤럭시 기기와 플랫폼을 공개한다”고 밝혔다. 삼성전자가 사전 공개한 영상을 보면 차세대 폴더블폰 주요 색상은 보라색이다. 앞서 IT외신 마이스마트프라이스도 갤Z플립4로 추정되는 이미지를 단독으로 공개했다. 해당 이미지에 포함된 색상은 △블루 △블랙 △크림 △라벤더 계열이다.
애플 등 경쟁사 폴더블폰 출시가 미뤄지고 있는 것도 삼성전자에게는 기회다. 앞서 삼성전자 MX사업부장 노태문 사장은 CES 2022 현장에서 “단말 기술 리더십 강화, ‘원 UI’ 기반 갤럭시 경험 강화, 비즈니스 혁신 등 3가지 방향을 통해 프리미엄 시장에서 비중을 높이려 한다”고 밝힌 것도 같은 맥락이다.
elikim@fnnews.com 김미희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