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 곁에서의 여유로운 생활을 기대하게 하는 에코 프라이빗 세컨하우스 ‘더 리치먼드 평창’ 아파트가 국내 대표 관광지로 꼽히는 평창 일원에서 성황리에 분양 중이다.
강원도 평창군 대관령면 횡계리 일원에 지하 1층~지상 20층, 4개동 270세대 규모로 계획된 ‘더 리치먼드 평창’은 단지 내에 80㎡, 82㎡ 타입의 공동주택(아파트)와 부대복리시설(근린생활시설)이 함께 조성된다.
이 단지는 조망과 개방감에 특히 신경을 썼다. 평창 횡계 일원 최초로 등장한 20층 규모의 고층 아파트로, 충분한 동간 거리를 확보해 전•후면 간섭도 최소화했다. 조망이 탁 트여 있어 대관령이 선사하는 천혜의 자연을 내 집 안에서 편하게 누릴 수 있다.
주거면적을 보다 여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주거공간에 3면 발코니 확장(일부 세대)을 적용해 개방감이 우수하며, 실사용 면적도 상대적으로 넓다. 여유로운 생활이 기대되는 단지로, 휴식 공간으로 사용하기에 최적이라는 평이다. 일부 세대에 넓은 마스터룸을 제공해 사생활 침해 우려에서 자유롭고, 다른 일부 세대에 옥외 라이프를 누릴 수 있도록 광폭 발코니 설계를 적용한 것도 장점이다.
단지 내에는 입주자 편의를 위한 각종 부대시설도 마련된다. 실버라운지, 골프연습장, 피트니스, 게스트하우스 등 이웃간 교류와 일상 속 활력을 기대하게 하는 시설들이 들어선다. 307대의 주차공간 확보로 세대당 1.13대의 주차공간 사용이 가능해 주차편의도 우수하다.
정주 여건도 탁월하다. 도보 5분 거리에 횡계버스터미널이 있고 차로 20분 거리에 KTX진부역이 있어 서울로 이동하기가 편리하다. 영동고속도로, 대관령 IC도 인접해 차량 이용 시 서울까지 2시간이면 도착 가능하다.
‘더 리치먼드 평창’ 가까이 각종 문화, 관광 인프라도 자리해 있다. 가까이 용평GC, 버치힐 GC등 명문 골프클럽이 자리해 고급 스포츠를 즐기기가 수월하다. 오대산과 발왕산 등 지역의 유명 등산코스와 삼양목장, 대관령 목장 등도 인접해 1년 내내 품격 높은 여가생활도 누릴 수 있다.
뿐만 아니라 현재 평창 일원에서 3600억원 규모의 평창 평화데이터센터 조성사업과 평화테마파크, 평창 종합영상스튜디오, 치유의 숲, 반려동물 관광테마파크 조성 등 각종 개발사업이 진행되고 있어 높은 개발 프리미엄도 기대된다. 이들 사업을 통해 기존 평창의 이미지 쇄신과 새로운 가치 창출이 전망된다.
특히, 현재 평창군이 민간기업과 손을 맞잡고 공공기관을 유치하는 일에 박차를 가하고 있어 평창의 상승세가 지속될 것이라는 업계의 전망이 나오고 있다.
이처럼 다양한 장점을 갖췄지만, 초기 자금 마련의 부담을 상대적으로 줄일 수 있는 2억원대의 합리적 가격을 제시해 가격 경쟁력 측면에서도 호평받고 있다. 게다가 평창은 부동산 규제에서 자유로운 비규제지역으로, 재당첨과 전매제한 등이 적용되지 않는다. ‘더 리치먼드 평창’은 LTV 70% 적용 및 중도금 무이자 혜택을 제공하며, 취득세와 양도세 종부세 중과 대상에서도 제외돼 더욱 주목을 받고 있다.
한편, ‘더 리치먼드 평창’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방문하거나 사전예약 후 홍보관을 내방하면 확인할 수 있다.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