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종목▶
영국 삼성케어+ 관련 홈페이지에서 유출
전작 49가지에 22가지 더한 71가지 조합 가능
프레임에 골드 추가
전·후면 색상 라인업도 변경 예고
비스포크 정체성 지속 유입
[파이낸셜뉴스] 이달 공개되는 갤럭시Z플립4가 전작에 이어 비스포크(bespoke·맞춤형) 에디션을 달고 나올 전망이다. 삼성전자 영국법인의 디바이스 보험 관련 홈페이지에서 기본 색상 외 다른 색상이 차례로 열거되면서다. 이로써 삼성전자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삼성 폴더블폰에 비스포크 에디션을 접목하게 된다. 삼성 폴더블폰에 비스포크 정체성을 지속 이어가는 모양새다.
1일 삼성전자 영국법인 삼성케어플러스와 관련된 보험 홈페이지 '어슈어런트(ASSURANT)' 홈페이지에서는 디바이스를 고르는 칸에 이달 10일 공개되는 갤럭시Z폴드4·플립4 색상이 기제된 카테고리를 검색할 수 있다.
해당 카테고리를 통해선 갤럭시Z플립4 기본 색상 △보라 퍼플(Bora Purple) △블루 △핑크 골드 △그래파이트 등 외에 '골드/옐로우/그린' 등 다른 색상 조합을 검색할 수 있다. 해당 홈페이지 사용자 인터페이스에 신제품을 선제적으로 등록하는 과정에서 실수로 비스포크 색상까지 포함시킨 것으로 예상된다. 외신은 이를 두고 '삼성의 뜻밖의 유출'이라고 평가했다.
전·후면 선택 가능 색상은 전작 색상 수와 같게 다섯가지로 유지된다. 다만 화이트와 옐로우를 제외한 세가지 색상이 바뀌었다. 갤럭시Z플립4 비스포크 에디션 전·후면은 △화이트 △옐로우 △네이비 △레드 △그린 등으로 구성된다. 전작 △화이트 △옐로우 △블루 △핑크 △블랙 등과는 다른 구성이다.
이로써 갤럭시Z플립4 비스포크 에디션은 총 71가지에 달하는 조합을 지원할 예정이다. 전작(49가지) 대비 22가지 조합이 추가된 셈이다. 비스포크 에디션 출시 일정은 아직 불투명하다.
한편 이 홈페이지에는 갤럭시Z폴드4의 정식 색상 명칭도 공개됐다. 갤럭시Z폴드4의 세가지 색상은 △베이지 △그레이그린 △팬텀블랙 등이다.
jhyuk@fnnews.com 김준혁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