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양평군 청년 크리에이터 아카데미 교육생 공모

강근주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2.09.21 08:56

수정 2022.09.21 08:56

양평 청년크리에이터 모집 포스터. 사진제공=양평군
양평 청년크리에이터 모집 포스터. 사진제공=양평군

【파이낸셜뉴스 양평=강근주 기자】 양평군이 16일부터 26일까지 ‘2022 양평청년 크리에이터 아카데미’ 교육생을 공개모집한다. 접수는 구글폼을 통한 온라인 접수(포스터 내 QR코드)로 진행되며, 세부사항은 양평군 누리집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양평청년 크리에이터 아카데미는 2019년부터 추진해온 청년 대상 취-창업 프로그램으로 관내에 주소를 둔 청년(만18세 이상~39세 이하)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교육은 10월4일부터 매주 화-목 경기청년공간 내일스퀘어 양평에서 진행되며, 교육비는 모두 양평군에서 지원한다. 다만 교육 참여 시 보증금은 10만원이며 교육 수료 시 전액 환급된다.

이번 교육은 유튜브 크리에이터 과정과 메타버스 크리에이터 과정으로 운영되며 모집인원은 과정별로 20명이다.
유튜브 크리에이터 과정은 실전역량 강화 과정으로 1인 크리에이터 성장을 위한 중급 교육 및 멘토링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양평청년 크리에이터 아카데미 기초과정 수료생, 청년참여형 미디어 콘텐츠 맞춤형 교육 수료생을 선발 우대하며 현재 유튜브 크리에이터로 활동하는 청년을 대상으로 선발할 예정이다.

메타버스 크리에이터 과정은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과 3D가상 세계의 영향력이 커지면서 관심도가 높아진 가상공간을 디자인하고 구현하는 역할을 하는 메타버스 크리에이터를 양성하는 교육으로 디지털 시대 청년역량 강화를 도울 맞춤형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양평군 관계자는 21일 “양평청년 크리에이터 아카데미 등과 같은 청년 정책을 청년과 함께 발굴하고 지속 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kkjoo0912@fnnews.com 강근주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