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낸셜뉴스 하남=강근주 기자】 하남시가 오는 28일부터 하남시청과 스타필드 하남 일대에서 ‘하남시 사회적경제 주간행사 가치HaSE(하세)’를 개최한다.
하남시는 코로나19 팬데믹 여파로 경기침체와 홍보 기회 축소 등 어려움을 심하게 겪는 사회적경제기업 판로개척을 지원하기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
이번 사회적경제 주간행사는 하남시청 별관에서 △28일 가치 상담HaSE(공공구매 설명회)를 시작으로, 스타필드 하남에서 △30일∼10월 3일 가치온(On) 기획전 △가치 노래HaSE △가치 이야기HaSE(토크 버스킹) 등이 개최된다.
행사는 경기도와 하남시가 공동 주최하며 스타필드 하남 후원을 통해 여러 지자체와 기관이 함께 참여한다. 특히 가치온(On) 기획전은 오는 30일부터 10월3일까지 4일간 개최된다. 하남시 최대 쇼핑 테마파크인 스타필드 하남에서 열리는 만큼 행사를 통해 많은 인파가 방문할 것이란 관측이다.
특히 스타필드 하남 미디어 타워 앞 공간에선 시민이 자유롭게 소통하고, 누구나 즐길 수 있는 토크 버스킹(가치 노래HaSE)과 공연 버스킹(가치 노래HaSE)이 펼쳐질 예정이다. 스탬프 투어 이벤트를 이용해 현장구매 고객에게 다양한 혜택과 경품도 제공한다.
이현재 하남시장은 24일 “사회적경제기업이 이번 행사를 통해 우수한 상품을 판매할 좋은 기회를 갖고, 공공기관도 사회적경제기업 제품을 적극 공공구매 하는 계기가 되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하남시 사회적경제 주간행사 가치HaSE(하세)와 관련한 세부사항은 하남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 누리집(hanamse.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kkjoo0912@fnnews.com 강근주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