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의정부시 한국FM대상 도시디자인 ‘우수상’ 수상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2.11.05 09:08

수정 2022.11.05 09:08

의정부시 2022년 제23회 한국FM 대상 ‘도시디자인 부문 우수상’ 수상. 사진제공=의정부시
의정부시 2022년 제23회 한국FM 대상 ‘도시디자인 부문 우수상’ 수상. 사진제공=의정부시

【파이낸셜뉴스 의정부=강근주 기자】 의정부시가 한국FM(Facility Management, 시설관리)학회에서 주최하는 2022년 제23회 한국FM 대상에서 ‘도시디자인 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

김동근 의정부시장은 5일 “앞으로도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다양한 도시디자인 사업을 발굴해 의정부시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경기북부를 대표하는 디자인 중심 도시로 도약하기 위해 진력하겠다”고 말했다.

민선8기 의정부시는 ‘시민과 함께 시민을 위한 시정을 펼치겠다’는 시정 철학을 바탕으로 사회적 약자가 편리하고 안전하게 도시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공공 인프라를 확충하고 있다. 특히 수락산-중랑천 등 수려한 자연환경을 활용해 보행자 중심 걷고 싶은 명품도시를 조성하는데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동네에서부터 작은 변화를 다양하게 시도하고 있으며, 그 일환으로 범죄예방 방범시설지원 사업을 추진해 한국FM대상에서 도시디자인 부문 우수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한국FM은 퍼실리티 매니지먼트(FM) 기법을 적용해 탁월한 경영으로 그 성과가 뛰어난 사례를 발굴해 시상하고 있다. 의정부시 범죄예방 방범시설지원 사업은 범죄 취약가구에 방범시설(방범창) 설치를 지원해 안전한 주거환경을 조성한 우수사례로 꼽혔다.
이번 사업은 의정부경찰서와 협업해 관내 핫스팟 지도 분석을 통해 사업 대상지를 선정하고 방범창을 설치를 지원해 침입범죄를 예방했다.


kkjoo0912@fnnews.com 강근주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