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종목▶
다양한 ESG 가치 담은 사회공헌 지속할 예정
[파이낸셜뉴스] HK이노엔이 지난해 진행한 주요 사회공헌 활동과 성과를 담은 첫번째 사회공헌백서를 발간했다고 6일 밝혔다. 백서에는 HK이노엔의 사회공헌 체계와 추진 방향, 주요 사업 및 성과 등이 정리됐다. HK이노엔은 이번 첫 발간을 시작으로 매년 백서를 발간할 예정이다.
HK이노엔은 ‘더 나은 미래로의 연결’이라는 사회공헌 비전 아래 전문성, 진정성, 지속성을 바탕으로 우리 사회 곳곳에서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고 있다.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가치를 담은 HK이노엔의 사회공헌 활동은 크게 △지역사회와 상생(Social N) △소아청소년 지원(Dream N) △지속가능한 환경 기여(Eco N) 등 ‘3N’을 중심으로 추진했다.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위해 사업장 소재지인 이천시 마장면과 소통 채널을 구축해 지역사회 문제를 논의하고, 관내 독거 어르신들을 위한 ‘노인의 날 건강 지원 캠페인’을 운영하는 등 장기적인 관점에서 지역사회와의 상생에 힘쓰고 있다.
소아청소년 지원 활동으로 임직원이 직접 참여하는 걸음 기부 캠페인 ‘걸음엔 이노엔’을 3회에 걸쳐 진행해 1억5000만원을 기부했고 임직원이 직접 서울시 어린이병원 환우들에게 크리스마스 선물을 전달하는 ‘몰래 온 산타’도 매년 진행하고 있다.
지속가능한 환경 기여를 위해 사내 일회용컵 근절을 목표로 친환경 캠페인 ‘U GREEN’을 시행, 텀블러 사용을 독려하며 환경 친화적인 사내 문화를 조성하고 있다. 이와 함께 서울시 마포구 노을공원에 숲을 조성하는 ‘건강한 숲, 편안한 숨’ 활동을 진행하는 등 친환경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곽달원 HK이노엔 대표는 “HK이노엔은 사회 곳곳에서 긍정적인 영향력을 발휘하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기획 및 추진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매년 사회공헌백서를 발간하면서 ESG경영의 큰 축인 사회공헌 활동을 꾸준히 전개하고, 지속 가능한 미래를 만들기 위해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vrdw88@fnnews.com 강중모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