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모바일

삼성전자, '갤럭시 스마트태그2' 공개.. 11일 글로벌 출시

구자윤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3.10.05 09:36

수정 2023.10.05 09:42

갤럭시 스마트태그2. 삼성전자 제공
갤럭시 스마트태그2. 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가 향상된 위치 확인 기능을 제공하는 '갤럭시 스마트태그2'를 5일 공개했다고 밝혔다.

2021년 1월 처음 출시된 갤럭시 스마트태그는 반려동물이나 열쇠 등 통신 기능이 없는 것들에 부착해 위치를 간편하고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모바일 기기다.

스마트태그는 저전력 블루투스(BLE)와 초광대역(UWB) 기술을 통해 네트워크 연결이 끊어진 오프라인 상태에서도 주변 다른 갤럭시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의 도움으로 사용자의 소중한 것들을 찾을 수 있도록 해준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갤럭시 스마트태그2는 NFC 기술까지 추가돼 사용자의 귀중품을 보다 직관적으로 쉽게 확인할 수 있는 '분실 모드'와 '컴퍼스 뷰 모드'를 통해 향상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한다. 또한 배터리 절전 모드, IP67 방수·방진 기능 등 대폭 강화된 사용자 편의 기능을 선사한다.

삼성전자, '갤럭시 스마트태그2' 공개.. 11일 글로벌 출시

배터리는 절전 모드에서 전작 스마트태그+ 대비 4배 이상 긴 700일까지 수명이 지속되며 일반 모드에서도 배터리 수명이 500일까지 지원된다.
이는 전작 대비 2배 이상 증가한 수치다.
사용자는 두 가지 모드를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어 배터리 방전 걱정없이 오랫동안 제품을 사용할 수 있다
삼성전자 디바이스플랫폼센터 정재연 부사장은 "삼성전자는 업계를 선도하는 혁신을 통해 사용자의 일상 생활을 보다 편리하게 개선하는 방안을 지속 고민하고 있다"며 "갤럭시 스마트태그2는 사용자가 보다 쉽고 직관적인 방법으로 소지품을 찾을 수 있도록 더 많은 옵션과 향상된 사용성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갤럭시 스마트태그2는 오는 11일부터 전세계에 순차 출시된다.
국내 출시 일자와 가격은 확정시 공개될 예정이다.

solidkjy@fnnews.com 구자윤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