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교육일반

한국해양대, 12일 학생회관서 ‘KMOU 취업박람회’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3.10.05 14:02

수정 2023.10.05 14:02

[파이낸셜뉴스] 한국해양대학교가 오는 12일 ‘KMOU 취업박람회’를 대학 내 신축 학생회관에서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취업박람회에는 한국해양대 재학생뿐만 아니라 졸업생, 지역주민 등도 참여할 수 있다.

2023년 국립대학육성사업의 하나로 열리는 이번 취업박람회는 참여 학생들이 실제 취업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영도구청, 부산고용센터, 한국해양과학기술원 등 지역 기관과 기업과 연계해 추진한다.

취업박람회에는 30개 내외의 기업과 관련 공공기관 등이 참여한다. 이들 기업·기관은 부스 운영을 통해 회사 소개는 물론, 현장에서 채용 면접도 진행한다.


취업에 관한 실질적인 정보를 들을 수 있는 현직 기업체 인사담당자의 토크콘서트도 열린다.

또 박람회 참가자를 위한 '3 ZONE'(채용·컨설팅·체험)도 운영한다. 3 ZONE을 통해 취업박람회 참가자들은 취업 특강, 구직자 상담,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클리닉, 즉석 증명사진, 이미지 메이킹 등을 제공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퍼스널컬러 진단, 취업상담 타로 등 구직자를 위한 이벤트 부스와 진로 및 취·창업 특강 등 취업준비생의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이번 취업박람회는 학생들의 취업 목표 설정과 전략 수립 등 구체적 취업 준비에 대한 동기부여와 함께 산업계 수요를 반영한 기업 맞춤형 채용으로 구인·구직 미스매칭 해소에 도움이 될 전망이다.
아울러 미취업 지역주민까지도 참여할 수 있어 지역경제 활성화로도 이어질 것으로 대학 측은 기대했다.

KMOU 취업박람회 포스터. 한국해양대 제공
KMOU 취업박람회 포스터. 한국해양대 제공

bsk730@fnnews.com 권병석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