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드페스타 참가 음식점 모집...16일까지 접수
【파이낸셜뉴스 광주=황태종 기자】광주광역시는 오는 11월 3일부터 5일까지 상무시민공원 일원에서 열리는 2023 '광주 푸드페스타(음식축제)'에 참가할 맛집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광주시 소재 일반음식점, 휴게음식점, 제과점, 즉석판매제조 가공업소 등이면 신청이 가능하며, 소정의 절차를 통해 선정할 계획이다.
참가를 희망하는 업소는 광주시 누리집 고시공고란에 게시된 모집공고 내용을 참고해 오는 16일까지 제출서류를 전자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선정된 업소는 축제 기간 음식을 판매할 수 있는 공간과 조리시설 등을 무상으로 제공받을 수 있으며, 맛집 홍보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올해 처음으로 야외에서 열리는 시민참여형 음식문화축제인 '광주 푸드페스타'는 광주를 대표하는 다양한 맛집을 한곳에서 만나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유명 인플루언서와 함께하는 '푸드 퍼포먼스'가 펼쳐져 맛의 즐거움과 보는 즐거움도 함께 누릴 수 있다.
또 축제 기간 같은 장소에서 '다함께 김치파티'를 주제로 '제30회 광주김치축제'가 함께 열려 축제의 흥겨움과 음식 체험을 만끽할 수 있다.
윤창모 광주시 관광도시과장은 "올해 김치축제와 함께 열리는 '2023 광주 푸드페스타'는 맛의 고장 광주를 대표하는 다양한 음식과 특색 있는 김치 먹거리 체험이 가득한 축제의 장이 될 것"이라며 "시민과 관광객이 함께 광주의 다채로운 맛을 즐기고 경험하는 축제가 될 수 있도록 부스 운영자 모집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hwangtae@fnnews.com 황태종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