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기장시장 찾은 이영 장관 "수산물 소비촉진 힘쓸 것"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3.10.18 18:27

수정 2023.10.18 18:27

이영 중기부 장관(오른쪽 두번째)이 18일 기장시장을 방문해 직접 수산물을 구입하면서 상인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있다. 부산중소벤처기업청 제공
이영 중기부 장관(오른쪽 두번째)이 18일 기장시장을 방문해 직접 수산물을 구입하면서 상인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있다. 부산중소벤처기업청 제공
부산중소벤처기업청은 이영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이 18일 부산 기장군에 위치한 기장시장과 수영구에 위치한 수영팔도시장을 방문해 시장상인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 장관은 이날 첫 번째로 방문한 기장시장에서 시장 상인회장을 포함해 20여명이 참석한 간담회에서 기장시장 활성화 등 지역의 여러 현안을 논의했다. 이 자리에는 기장군 정동만 국회의원과 정종복 기장군수 등도 함께 참석했다.

이어 기장시장에서 수산물을 직접 구매한 이 장관은 "고금리 등 소비 위축에 따른 현장의 어려움을 공감하고 있다"면서 "수산물 소비촉진 활성화를 통해 수산업계가 어려움을 겪지 않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부산시와 부산지역 지원기관들이 힘을 합해 협력해달라"고 당부했다.

이 장관은 오후에는 수영팔도시장에서 시장 상인들과의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시장상인 10여명을 포함해 수영구 전봉민 국회의원과 강성태 수영구청장이 함께 참석해 전통시장 지원확대 등 건의사항을 청취하고 팔도수영시장을 둘러보며 전통시장 상인들을 격려하고 응원했다.

defrost@fnnews.com 노동균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