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일 시에라디자인을 전개하는 하이라이트브랜즈에 따르면 경기 의왕에 위치한 롯데프리미엄아울렛 타임빌라스에서 오는 30일까지 팝업스토어를 연다. 시에라디자인 팝업스토어는 타임빌라스의 랜드마크인 GF층 메인 광장에 위치한다. 높은 천정고의 유리 돔 지붕에서 쏟아지는 자연 채광과 어우러진 팝업스토어는 현대적 느낌의 알루미늄 프레임과 바위, 갈대, 풀 등 오브제가 어우러지며, 시에라디자인만의 정제되고 세련된 브랜드 정체성을 직관적으로 전달한다.
시에라디자인은 1965년 미국 캘리포니아 리치몬드에서 탄생한 아웃도어 브랜드이다. 창립자 밥 스완슨과 조지 마크스가 직접 탐험하며 만든 경험 기반의 용품이 주를 이룬다. 브랜드 슬로건은 틀을 깨는 유연하고 혁신적 발상을 뜻하는 'THINK OUTSIDE' 이다. 워터프루프 소재가 전무했던 60년대 당시, 물이 잘 스며들지 않는 황금 비율의 58% 코튼과 42% 나일론 소재로 개발한 '6040파카' 등 내구성에 강하고 아웃도어 편의성을 돕는 수 백 개의 특허를 보유 중이다.
시에라디자인 팝업스토어에서는 브랜드 오리지널리티를 담은 2023 FW 컬렉션을 선보인다. 시에라디자인의 헤리티지이자 클래식으로 회자되는 겟 다운, 카파시터, 클라우드 총 3가지 시리즈다. 겟 다운은 침낭과 다운자켓, 카파시터는 백팩과 레이어링 자켓, 클라우드는 침낭과 자켓으로 출시됐다.
시에라디자인은 팝업스토어 운영 기간 동안, 매 주차 별로 카파시터(7일~12일), 겟 다운(13일~19일), 클라우드(20일~26일) 라인의 상품을 20% 할인한다. 구매금액 대 별로 폴딩 매트, 패딩 케이스 등 사은품 증정행사와 방문 인증샷 업로드, 백팩 무게 맞추기 등 방문객 참여 행사를 진행한다. 매주 토요일에는 전 구매고객에게 시에라디자인 로고 컵 증정 및 이니셜 각인 서비스(매주 토요일 선착순 100명 한정)를 진행한다.
한편, 시에라디자인은 지난 9월 4일 더현대 서울에 1호 매장을 시작으로, 9월 25일 롯데 잠실점에 2호 매장을 여는 등 서울 핵심 매장을 중심으로 유통망을 확장 중이다. 이번 팝업 스토어 운영을 비롯해 연말까지 소비자 접점 강화를 위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wonder@fnnews.com 정상희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