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증권일반

‘EY한영-JA 그로스 투 프로페셔널’ 대학생 사업계획 경연대회

김현정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4.01.08 14:48

수정 2024.01.08 14:48

‘EY한영-JA 그로스 투 프로페셔널’ 대학생 사업계획 경연대회

[파이낸셜뉴스]글로벌 회계∙컨설팅 법인 EY한영은 ‘EY한영-JA 그로스 투 프로페셔널’ 대학생 사업계획 경연대회를 개최하고, 오는 22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EY한영-JA 그로스 투 프로페셔널 대회는 EY한영과 글로벌 비영리 청소년 교육 단체인 JA Korea가 공동 주최하는 대학생 대상 경연대회로 올해로 5회째 열린다.

대회는 EY 사회공헌 철학이자 캠페인인 ‘EY 리플스(EY Ripples)’의 핵심 영역 중 하나인 ‘미래세대 지원’의 일환으로 매해 진행되고 있다. EY 리플스는 임직원이 가진 전문 지식, 기술, 경험을 활용하여 다른 사람의 삶을 변화시키고 사회에 변화의 물결(Ripples)을 만든다는 취지를 담고 있다.

본 프로그램에는 EY한영의 컨설팅 조직인 EY컨설팅과 전략컨설팅 특화 조직인 EY-파르테논 소속 컨설턴트들을 비롯해 감사, 세무, 재무자문 전문가들이 강사, 멘토 등으로 나서서, 참가 학생들에게 경연대회 준비에 필요한 다양한 주제의 강연과 사업계획서에 대한 심사, 심층 멘토링 등을 대회 기간 내내 제공한다.

올해 대회는 EY한영과 JA Korea가 참가 서류 검토 후 서류 전형에 통과한 지원자를 대상으로 오리엔테이션을 29일에 진행하며, 이후 30일부터 31일 이틀간 온라인 면접을 진행한다. 최종 합격자 명단은 2월 2일에 발표된다.

합격자들은 2월 6일부터 팀빌딩, 교육 등 프로그램에 본격적으로 참여한다.
이후 조별로 EY한영 전문가들의 멘토링을 바탕으로 제시된 주제에 맞는 사업을 기획하고, 대회 예선과 본선에서 사업계획서를 발표한 후 심사를 통해 최우수팀과 우수팀을 가리게 된다.
전체 프로그램은 3월 8일 본선 대회를 끝으로 막을 내린다.

대회 참가는 JA Korea 홈페이지를 통해 이달 22일까지 신청할 수 있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대회 모든 과정은 비대면으로 진행된다.

khj91@fnnews.com 김현정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