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pay 통해 ChatGPT-4 등 생성형 AI 결제금액 50% 캐시백 이벤트 실시
[파이낸셜뉴스] NH농협카드는 NHpay를 통한 생성형 AI 서비스 구독료 50% 캐시백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30일까지 진행되며, 생성형 AI 서비스의 대표격인 △ChatGPT-4, △Claude 3, △Midjourney가 대상이다. 대상 AI 서비스에서 NH농협 개인카드(단 BC, 기업, 선불, 기프트카드 제외)로 구독료 등을 20달러(USD) 이상 결제하면 50% 캐시백을 제공한다.
캐시백 한도는 1인 1회, 1만5000원이며 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NHpay의 생성형 AI 이벤트페이지에서 ‘응모하기’까지 완료해야 한다.
ChatGPT-4는 생성형 AI 붐을 가져온 OpenAI의 최신 언어모델이며, 유료 구독제로 서비스를 제공한다. 무료 버전에 비해 최신 데이터를 학습했고, 브라우징 기능 등 추가 기능을 제공한다. Claude 3는 논문과 소설 같은 대용량 문서 요약 능력에 특히 뛰어난 생성형 AI로, 영어뿐만 아니라 다국어에 능통한 장점이 있다. Midjourney는 이미지 생성형 AI이다. 원하는 이미지를 텍스트로 설명하면 AI가 이를 이미지로 만들어준다. 생성된 이미지의 완성도가 뛰어나, 이미지 생성 AI로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다.
NH농협카드는 지난해 11월 ‘생성형 AI의 이용 및 소비 트렌드 리포트’를 발간하는 등 꾸준히 AI 트렌드를 파악 중이다.
NH농협카드 관계자는“긍정적인 고객 경험을 드리기 위해 시장 트렌드에 부합하는 이벤트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원하는 다양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yesji@fnnews.com 김예지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