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대경대 -의정부시, 시정현안 공동연구 위해 MOU

노진균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4.06.25 12:17

수정 2024.06.25 12:17

김동근 의정부시장(왼쪽)과 유진선 대경대 이사장이 24일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경대 제공
김동근 의정부시장(왼쪽)과 유진선 대경대 이사장이 24일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경대 제공


【파이낸셜뉴스 남양주=노진균 기자】 대경대학교와 경기 의정부시가 특성화 프로그램을 접목해 지자체 정책을 전략적으로 개발하기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25일 대경대학교와 의정부시에 따르면 지난 24일 양측은 전략적 MOU를 체결했다. 이번 MOU체결은 대경대의 특화된 특성화 프로그램을 지자체 정책을 전략적으로 개발하기 위한 협력체결이다.

대학관계자는 "대경대가 의정부와 30분거리에 위치해 있는 경기권(북부)에 남양주캠퍼스가 설립되어 있고 의정부지역 학생들도 증가하고 있어 앞으로 의정부시와 시민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협력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양측은 △시정현안 사항 공동연구△시민평생교육을 위한 인적,물적자원교류△청소년 진로교육과 체험프로그램개발 △지역 정주형 인재양성 협력네트워크 △유아,초중고등 교육에 필요한 지원 등을 위해 협력할 계획이다.


김동근 의정부시장은 "대경대가 본교와 남양주 캠퍼스가 활성화 되어 있고 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개발되어 있기 때문에 앞으로 지자체 정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해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이날 대경대 방문단은 대경대의 강점인 캠퍼스 기업으로 운영되고 있는 산학일체형 CO-OP 엑스포업스테이션 실습관과 강의동, 국내 최대 동물테마파크를 방문했다.
유진선 대경대 설립자(이사장)은“ 앞으로 의정부시와 대경대 남양주 캠퍼스와 본교의 특성화 강점을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njk6246@fnnews.com 노진균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