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보험

KB손해보험, 자립준비청년 KB경제금융교육 '머니의 참견' 진행

박신영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4.07.01 09:43

수정 2024.07.01 09:43

KB금융 직원이 바람직한 경제금융 활동과 위험관리 교육
[파이낸셜뉴스]
지난 6월 28일 KB손해보험 주최로 서울 강남구 KB아트홀에서 열린 경제금융교육 '머니의 참견'에서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KB손해보험제공
지난 6월 28일 KB손해보험 주최로 서울 강남구 KB아트홀에서 열린 경제금융교육 '머니의 참견'에서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KB손해보험제공

KB손해보험은 지난 6월 28일 서울 강남구 KB아트홀에서 사회복지법인 홀트아동복지회와 자립준비청년들의 건강하고 안정적인 금융생활을 돕기 위한 경제금융교육 ‘머니의 참견’을 진행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경제금융교육에는 KB손해보험 런런챌린지(Run, Learn Challenge) 수료생과 참가자 총 70명이 참석해 평소 궁금한 금융 상식에 대한 질문과 답변을 진행했다. 특히 KB금융그룹 직원들이 직접 강사로 참여해 바람직한 경제금융 활동과 위험관리에 대한 교육을 진행하며 그 의미를 더했다.

첫번째 강의를 진행한 KB손해보험 프로보노 봉사단 김경옥 차장은 ‘친절한 언니가 알려주는 바람직한 위험관리 비법’이란 주제로 실생활에 꼭 필요한 보험과 보험을 가입할 때 알아야 할 필수 정보를 공유했다. 이어 KB국민은행 WM스타자문단 곽재혁 수석은 ‘은행권 아재가 알려주는 경제활동과 자산 관리 노하우’라는 주제로 독립과 더불어 알아야 할 사기예방, 신용관리와 재테크방법 등을 전달했다.


‘런런챌린지(Run, Learn Challenge)’는 KB손해보험이 사회복지법인 홀트아동복지회와 함께 시설 퇴소 후 홀로 서야 하는 청소년들의 건강한 홀로서기를 위한 기술교육을 지원하는 사회공헌 사업으로, 2021년부터 4년째 운영되고 있다.

padet80@fnnews.com 박신영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