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은빈 ‘꿍따리 샤바라’에 맞춰 일상 속 국민이 춤 추는 희망찬 뮤직비디오 제작
국내외 누리꾼 '행복과 희망의 에너지를 얻는다' 반응 폭발
KB국민은행 모델 걸그룹 '에스파' ‘클론’ 강원래 배우자 김송도 챌린지 참여
뉴진스 모델 '신한 SOL트래블 체크카드' 유튜브도 조회수 1000만 돌파
국내외 누리꾼 '행복과 희망의 에너지를 얻는다' 반응 폭발
KB국민은행 모델 걸그룹 '에스파' ‘클론’ 강원래 배우자 김송도 챌린지 참여
뉴진스 모델 '신한 SOL트래블 체크카드' 유튜브도 조회수 1000만 돌파
[파이낸셜뉴스]금융권이 고객과의 접점 확대를 위해 내놓는 유튜브 영상이 조회수 100만회 넘기며 관심을 끌고 있다. 특히 KB금융그룹과 광고 모델인 배우 박은빈이 함께한 ‘국민과 함께 부르는 희망’ 영상이 공개 불과 두 달 여만에 조회수 1000만회를 넘어섰다.
2일 KB금융에 따르면 이번 영상은 박은빈이 재해석해 부른 ‘클론’의 데뷔곡 ‘꿍따리 샤바라’를 배경으로 희망을 기원하며 묵묵히 최선을 다해 일상을 살아가는 국민의 모습을 담은 뮤직비디오다.
각자의 자리에서 행복한 내일을 꿈꾸는 가족들, 좌절을 딛고 다시 새로운 기회에 도전하는 청년들, 착한 가격을 통해 따뜻한 마음을 나누는 자영업자 등 우리 주변에서 희망을 만들어 나가는 평범한 국민들이 곧 대한민국의 희망이라는 메시지가 담겼다.
영상을 본 국내외 누리꾼들은 ‘힘든 아침 만원버스에서 들으면 힘이 날 것 같다’, ‘박은빈의 긍정적인 에너지가 행복한 하루를 시작할 수 있게 한다’ 등의 긍정적인 반응을 보냈다.
KB금융은 많은 국민들과 함께 희망의 메시지를 나누기 위해 지난 6월 23일까지 ‘KB 국민함께 꿍따리춰봐라’ 챌린지도 진행했다. 영상 속 포인트 안무를 따라하는 영상 제작의 노력도와 바이럴 정도를 기준으로 최우수 참여자 1명을 선정하여 본인과 박은빈의 이름으로 ‘꿍따리 샤바라’ 음원(박은빈) 수익금 전액이 함께 기부될 예정이다.
총 700여 명이 참여한 이 챌린지에는 KB국민은행 모델 에스파, 원곡 가수인 ‘클론’ 강원래의 배우자인 김송, KB금융의 후원 선수인 국가대표 황선우·김우민 선수(수영)와 여서정(체조) 선수도 동참해 희망과 응원의 메시지를 더했다.
KB금융이 만든 스타프렌즈 캐릭터가 등장하는 '돈독한 프렌즈, 스타프렌즈' 영상도 1000만회를 돌파한 인기 콘텐츠다. 배우 이광수가 스타프렌즈 키키 역을 맡았고 고객 월급을 타고 KB스타뱅킹 세계관 속으로 들어온 도니를 지켜주기 위해 독해진 스타프렌즈 모습이 MZ세대의 공감을 얻었다. 스타프렌즈는 서로 다른 별에서 각자의 꿈을 찾으러 지구에 모인 다섯 친구들을 콘셉트로 △키키(달토키) △아거(미운오리) △비비(곰돌이) △라무(라마) △콜리(브로콜리)로 구성돼 있다.
KB금융 관계자는 “어렵고 힘든 시기에도 각자의 자리에서 묵묵히 희망을 키워가고 있는 모든 국민들에게 힘차고 따뜻한 응원의 메시지가 전해졌으면 좋겠다”면서 “더불어 이 영상이 올여름 파리에서 스스로의 한계를 넘어설 대한민국 국가대표 선수들의 꿈과 도전을 응원하는 메시지로 확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신한은행과 신한카드가 협업한 '신한 SOL트래블 체크카드' 유튜브도 누적 조회수 1000만회를 돌파하며 이름값을 톡톡히 했다. 신한금융은 해외여행 중 받을 수 있는 기존 트래블 카드 혜택뿐 아니라 일상에서도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는 점을 알리기 위해 영상을 제작했다. 특히 영상에서 서랍 속에서 잠만 자는 카드와 화려한 영상과 함께 등장하는 신한 SOL트래블 체크카드가 대비될 수 있도록 강조하며 '1년 내내 무료 환전' '1년 내내 쇼핑 할인' '1년 내내 이자 지급' 등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gogosing@fnnews.com 박소현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