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은행

"공모주 청약 한번에"..카카오뱅크, '공모주 청약 정보 서비스' 선봬

박문수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4.07.02 10:18

수정 2024.07.02 10:18

공모 정보와 실시간 경쟁률
예상 배정 주식 수 확인 가능
1320명 추첨해 투자 지원금
총 1억원 지급하는 이벤트도

카카오뱅크 공모주 청약 정보 서비스 화면 갈무리
카카오뱅크 공모주 청약 정보 서비스 화면 갈무리

[파이낸셜뉴스]카카오뱅크는 '공모주 청약 정보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서비스의 특징은 공모주 투자에 필요한 정보와 기능을 한 곳에 모았다는 점이다.

카카오뱅크 공모주 청약 정보 서비스는 손님이 카뱅 앱에서 공모주에 대한 필수 정보를 확인하고 제휴 증권사를 통한 계좌 개설 및 청약을 진행할 수 있도록 했다. 공모주 청약 정보 서비스에서 손님은 청약을 앞둔 공모주의 수요예측 기간, 청약일, 주식 배정 및 환불일, 상장일 등을 간편하게 파악할 수 있따. 주요 공모 일정과 청약 의사결정을 위한 각종 주요 정보도 확인할 수 있다.

각 공모주에 대해 청약이 가능한 증권사와 제휴 증권사의 주식 계좌 보유 여부도 확인할 수 있다.
계좌가 없는 경우에는 카카오뱅크 ‘증권사 주식계좌 개설’ 서비스 제휴 증권사에 한해 카카오뱅크 앱에서 간편하게 개설할 수 있다.

현재 카카오뱅크는 7개의 증권사와 제휴해 '증권사 주식계좌 개설’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2019년 3월 서비스 오픈 후 현재까지 카카오뱅크 앱을 통해 개설된 주식 계좌 수는 누적 670만좌를 넘어설 정도로 꾸준한 호응을 얻고 있다.

청약 중인 공모주에 대해서는 실시간 경쟁률(균등·비례)도 한눈에 확인 할 수 있다. '예상 배정 수량 계산기' 기능을 이용하면 청약 금액과 실시간 경쟁률에 따라 받을 수 있는 예상 배정 주식 수도 확인 가능하다.

카뱅의 2대 주주인 한국투자증권과 제휴도 이뤄졌다. 한국투자증권이 주관사인 공모주는 카뱅 앱에서 증권사 모바일 웹으로 바로 연결된다. 보다 빠르게 청약을 진행할 수 있도록 구현한 것이다.
카뱅은 제휴 증권사의 수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고객 편의성을 높여나갈 계획이다.

이벤트 페이지에서 '알림 설정하고 지원금 받기' 버튼을 누르고 공모주 청약 정보 페이지에서 공모 일정 알림을 설정한 손님을 대상으로 서비스 출시 이벤트도 열린다.
추첨을 통해 총 1320명에게 투자 지원금 총 1억원을 지급한다.

mj@fnnews.com 박문수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