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켓워치 IB

[fn마켓워치] '여성보형물 세계 1위' 모티바코리아, 웨스트라이즈 새주인으로 "K-뷰티 시너지 기대"

김경아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4.07.04 09:34

수정 2024.07.04 09:34

모티바코리아 최대 주주 휴먼웰니스, 웨스트라이즈 최대주주로 등극
K뷰티 한류 세계1위 여성보형물 업체 상장사 진출에 관심집중
[fn마켓워치] '여성보형물 세계 1위' 모티바코리아, 웨스트라이즈 새주인으로 "K-뷰티 시너지 기대"

[파이낸셜뉴스] 세계1위 여성 보형물 업체 모티바가 국내 코스닥 상장업체의 최대주주가 돼 눈길을 모은다.

실제 글로벌 보형물 의료기기 세계 1위 업체 모티바 코리아가 국내 화장품 플랫폼 업체 웨스트라이즈의 최대주주에 등극할 전망이다.

4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에 따르면 전일 기존 웨스트라이즈의 인수자인 알앤제이파트너스는 휴먼웰니스를 상대로 경영권 변경 대상 정정 공시를 냈다. 이에 따라 휴먼웰니스가 오는 19일 유상증자 대금을 납입한 이후 오는 24일 웨스트라이즈의 최대주주 자리에 오른다.

현재 휴먼웰니스는 모티바코리아 최대주주다.

2014년에 설립된 모티바코리아는 2016년 6월부터 국내에 첫 출시후 매년 30%씩 성장을 해 왔으며, 장기화된 코로나19 상황에서는 무려 60% 이상 매출이 신장한 '뷰티업계의 신화'로 꼽힌다. 지난해 8월엔 70억원 규모 시리즈B 후속투자를 따내기도 했다.


임신영 모티바코리아 대표는 “최근 K-뷰티 등 한류 열풍에 맞춰 국내에 미용 성형 관광이 붐을 이루고 있고, 모티바의 한국시장 성장률도 매우 커서 향후 성장 기대감이 높다”라며 “웨스트라이즈와 사업 시너지 등이 기대된다”라고 전했다.


kakim@fnnews.com 김경아 기자

fnSurvey